GS ITM, 산업 안전 위한 영상 분석 솔루션 'AI 비전' 출시
상태바
GS ITM, 산업 안전 위한 영상 분석 솔루션 'AI 비전' 출시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12.13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개발 AI 모델 적용한 솔루션으로 기업의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지원

GS ITM이 산업 현장 안전 관리를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영상 분석 솔루션 'AI 비전(AI Vision)'을 출시한다.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중대재해처벌법과 ESG경영이 중요시되는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산업재해를 방지하기 위한 기업의 고민이 깊어지는 가운데, GS ITM은 산업 현장의 안전을 위해 AI 비전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AI 비전은 수천 대의 CCTV 영상을 실시간으로 탐지, 분석해 위험 상황을 1~3초 내에 관제센터와 현장 작업장에게 알릴 수 있다. 화재, 설비 이상, 안전장비 미착용, 위험 설비 접근, 경고 지역 진입, 비인가 인원 및 차량 침입 등에 대한 감지가 가능하며, 딥러닝으로 현장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수집·학습하므로 시간이 지날수록 성능이 향상된다.

또한, 사용자의 특성을 반영한 알고리즘 개선을 지원해 다양한 상황에 따른 유연한 대처를 할 수 있고, 추가 기능을 탑재하는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보유한 CCTV 장비를 재사용할 수 있어 솔루션 구축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정보영 GS ITM 전무는 "AI 비전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발전 플랜트 현장의 안전 확보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솔루션이다. 안전관리 시스템의 효율적 구축과 중대재해사고 예방을 지원하는 기업 안전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