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시옷 박현주 대표, 한국정보보호학회 ‘기술상’ 수상
상태바
시옷 박현주 대표, 한국정보보호학회 ‘기술상’ 수상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1.12.13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보호학회 ‘정보보호 학술의 밤’ 행사서 정보보호 기술 발전에 공헌한 바를 인정받아 수상
시옷, 하드웨어 보안 모듈 기반의 보안 전문 기업…최근엔 미래차 보안 분야로도 진출

시옷 박현주 대표가 지난 10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1년 정보보호 학술의 밤’ 행사에서 정보보호 기술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관련 분야 발전에 공헌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술상을 수상했다.

정보보호 학술의 밤은 한국정보보호학회에서 주관하는 연례 행사로, 최신 정보보호 관련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보안 관련 학술강연과 개회식,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별히 미래차 보안 전문기업 시옷의 박현주 대표가 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의 진흥과 관련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술상’을 수상했다.

한국정보보호학회 시상 단체사진(우측네번째)시옷 박현주 대표
한국정보보호학회 시상 단체사진(우측네번째)시옷 박현주 대표

시옷 하드웨어 보안 모듈을 핵심으로 하는 제품과 솔루션을 주요 사업분야로 운영하고 있는 보안 전문 기업이다. 2017년 국내 최초로 IoT 환경에 맞는 하드웨어 암호모듈 경량화 기술 개발에 성공했으며, IoT 디바이스가 가지고 있는 저사양 프로세서, 제한된 구현환경과 리소스에서도 안정적으로 보안 기능이 동작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기반의 저전력, 고속, 경량화 암호, 인증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엔 자동차 부품 전장화와 자율주행 인프라 구축으로 인해 하드웨어 융합 보안 기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하드웨어 기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Over-the Air)보안 제품과 자율주행 국제보안규격(IEEE1609.2)표준을 만족하는 보안인증 라이브러리를 개발해 공급하며 미래 자동차 보안 시장에도 진출해 성과를 내고 있다.

시옷 박현주 대표는 “최근 피싱 메일을 통한 개인정보 유출 및 공동주택 월패드 해킹 등 보다 치밀해진 사이버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보안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라며 “시옷의 하드웨어 기반의 암호기술력이 디지털 대전환의 성공과 정보보호 산업의 성장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옷은 하드웨어 보안 모듈을 바탕으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보안 전문 기업이다. 2015년 1월 창립 이후 IoT(사물인터넷) 디바이스에 대한 보안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급 성장하고 있으며, ‘한전 스마트그리드 내 하드웨어 보안 모듈 적용 실증사업’과 ‘부산 스마트시티 IoT 보안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의 성과를 냈다. 또한 하드웨어 암호기술력을 바탕으로 2018년 우수 정보보호제품 보유 기업 1호로 선정됐으며, 2019년엔 아시아 최초로 글로벌 칩사 Microchip사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외에도 국무총리상 수상, BIG3 미래차 유망 기업과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기업에 선정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