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보호사 위한 AtoZ 서비스 플랫폼 ‘케어런츠’ 문 연다
상태바
요양보호사 위한 AtoZ 서비스 플랫폼 ‘케어런츠’ 문 연다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12.1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보호사 위한 커뮤니티부터 교육, 취업 등 토털 서비스 제공

요양보호사를 위한 요양 서비스 플랫폼 ‘케어런츠’가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있다. 최근 법인설립을 마친 케어런츠는 창업진흥원에서 추진하는 2021년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지원 사업으로 선정됐으며, 현재 서비스 개시를 위한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이다.

2008년부터 13년간 요양보호 전문인력 양성과 국내 요양보호 산업의 질적인 향상을 위해 힘써온 한국요양보호협회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개발된 케어런츠는 요양보호사와 요양보호기관, 그리고 어르신과 보호자를 아우르는 요양 보호 서비스 플랫폼을 목표로 하고 있다.

케어런츠 서비스는 1차적으로 요양보호사와 요양기관을 위한 내용으로 채워져 있으며, 특히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강좌 안내부터,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모의고사, 그리고 자격증 취득 후 취업을 위한 채용 안내와 자신의 현재 경력과 교육 과정 수료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한다.

케어런츠의 박지성 대표는 “현재 국내에서 실버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요양보호 관련 서비스가 여럿 나오고 있지만, 결국은 기존 틀을 벗어나지 못해 요양보호사와 요양기관, 요양을 받는 어르신들까지 아무도 만족시킬 수 없는 환경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케어런츠는 이런 기존의 불합리함을 타개하고 모두가 공생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케어런츠 서비스의 오픈은 그 첫 단계로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해 새로운 요양보호 산업 환경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케어런츠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12월 29일까지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개최하며 회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케이런츠 홈페이지 캡처
케이런츠 홈페이지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