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루프, 포스코 거점 오피스에 DID 출입 인증 시스템 적용
상태바
아이콘루프, 포스코 거점 오피스에 DID 출입 인증 시스템 적용
  • 김영진 기자
  • 승인 2021.12.0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여의도 파크원, 을지로 금세기 빌딩에 자리한 '위드 포스코 워크 스테이션'에 적용
블록체인 기반 DID 기술, 출입과 관리가 용이
포스코 거점 오피스에 적용된 아이콘루프의 DID 출입 인증 시스템 (이미지 = 아이콘루프)

 

블록체인 기업 아이콘루프가 포스코그룹의 거점 오피스에 DID(분산신원인증) 기반 출입 인증 시스템을 적용시켰다. 이에 따라 포스코 직원들의 오피스 출입이 기존보다 더욱 용이해질 것으로 보인다.

최근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삼성전자·포스코 등 여러 대기업들이 업무의 효율성을 살리기 위해 거점 오피스를 곳곳에 마련하고 있다. 거점 오피스는 재택 근무의 단점을 개선할 수 있는 등 좋은 점을 갖고 있지만, 동시에 건물마다 각기 다른 출입 시스템으로 인해 직원들이 카드를 여러 장 소지해야 하는 등의 불편함도 있었다. 기업에서도 각 계열사 및 소속의 관리체계가 달라 운영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이에 아이콘루프는 서울 여의도 파크원과 을지로 금세기빌딩에 위치한 포스코그룹의 공유형 거점 오피스 ‘위드 포스코 워크 스테이션(With POSCO Station)’에 블록체인 DID 기반 출입인증 시스템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거점 오피스의 출입통제를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직원들은 핸드폰만 있으면 손쉽게 건물 출입이 가능해졌다.

이번에 적용된 DID 기술은 필요한 정보만 골라서 인증할 수 있게끔 돕는 전자신원증명 기술로, 블록체인 환경에서 이용자는 자신의 정보를 스스로 통제하고 관리할 수 있다.

김종협 아이콘루프 대표는 “비대면 시대의 도래로 기업들의 원격 근무지 마련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신뢰할 수 있는 통합 관리 시스템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콘루프는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시설 출입 및 이용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곳에 DID 기반 인증 시스템을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