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엑사비스, XDR 시장 진출 위한 파트너십 구축
상태바
지니언스-엑사비스, XDR 시장 진출 위한 파트너십 구축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12.02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니언스 EDR과 엑스바스 ZDR/NDR 솔루션의 결합으로 XDR 역량 강화

보안기업 지니언스가 차세대 보안 플랫폼 XDR(eXtended Detection & Response) 사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엑사비스와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

XDR은 EDR(Endpoint Detection & Response)의 개념을 확장해 네트워크, 클라우드 등 IT 전체의 위협을 탐지·분석해 대응하고 보안 계층 전반의 공격 경로에 대한 통합 뷰를 제공함으로써 통합형 보안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로나19 이후 네트워크에 대한 의존도와 트래픽이 증가하면서 각 보안 계층에 대한 위협도 대폭 증가했다. 이에 따라 단말 기반의 EDR과 네트워크 기반의 NDR(Network Detection and Response)이 통합된 보다 고도화된 보안이 요구되고 있다.

지니언스는 ZDR(Zero-day intrusion Detection and Response) 및 NDR 솔루션 전문 벤더인 엑사비스와 사업 투자 협정을 통해 XDR 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XDR 사업 투자 협정을 체결한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왼쪽)와 이시영 엑사비스 대표
XDR 사업 투자 협정을 체결한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왼쪽)와 이시영 엑사비스 대표

EDR이 제공하는 단말 정보와 ZDR/NDR이 제공하는 네트워크 정보 및 제로데이 침투 정보를 통합 분석해 위협 탐지의 범위와 수준을 확대하고, 보안의 사각지대를 없앰으로써 잠재적인 보안 위협에 대한 대응을 보다 고도화 한다는 전략이다.

이동범 지니언스 대표는 “엑사비스의 ZDR/NDR 솔루션은 경쟁 기술 대비 현격히 적게 데이터를 저장하면서도 위협 탐지 능력은 탁월하다. 양사 협력을 통해 보안 시너지를 창출하여 국내 XDR 시장을 선도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시영 엑사비스 대표는 "언노운(Unknown) 보안 사각을 해소하는 EDR 기술과 시간·운용상의 보안 사각을 해소하는 ZDR 기술의 결합은 모든 종류의 보안 사각에 대응할 수 있어 경쟁력 있는 XDR 솔루션 확보를 가능하게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니언스는 XDR의 핵심인 EDR 제품을 2017년 국내 최초로 개발했으며, 2018년 국내 최초로 머신러닝(ML) 기술을 적용해 경쟁력을 확보했다. 2021년 기준 매출 및 고객 수에서 EDR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