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뱅크, 국제표준 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상태바
샌드뱅크, 국제표준 정보보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26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디에이그라운드(샌드뱅크)가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대내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샌드뱅크는 지난 24일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국제표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인 '정보보안경영시스템(ISO/IEC27001:2013)'을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O 27001은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표준 인증으로 조직의 보안, 시스템, 사고 시 대응방안 등 경영시스템 관리·운영에 대한 요구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기술적 보안 등 정보보호 관리와 관련된 11개의 영역과 133개 항목에 대한 평가를 통과해야 한다. 정보보호에 대해 얼마나 잘 계획하고 구현하며, 점검·개선하는지에 대한 평가를 통해 인증이 수여된다. 최초 심사를 통해 인증을 취득하면 3년의 유효기간이 부여되며, 인증 유지를 위해 유효기간에 매년 사후 심사를 받는다.

샌드뱅크는 서비스 초기부터 정보보호에 집중해 왔다. 전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교육을 꾸준히 시행해왔으며, 내부 협력 프로세스를 갖추는 등 플랫폼 보안 강화에 힘썼다. 지난해부터는 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IT 업계 경험이 풍부한 인력으로 정보보안팀을 구성, 고객들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현명 샌드뱅크 대표는 "향후 ISMS 인증 취득에 앞서 정보보호 강화 방침과 기업의 안전한 정보자산 관리를 위해 이번 인증 획득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자산과 기업의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