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보안, 제18회 공공솔루션마켓서 '디지털 서명 솔루션' 선보인다
상태바
한국기업보안, 제18회 공공솔루션마켓서 '디지털 서명 솔루션' 선보인다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11.2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업보안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8회 공공솔루션마켓에 참석한다고 밝혔다.이번 공공솔루션마켓을 통해 한국기업보안은 자체 기술로 개발한 국제표준 디지털 서명 솔루션 유사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공솔루션마켓은 공공 정보화 솔루션이 필요한 주요 공공 기관의 수요와 솔루션 개발 기업의 공급을 연결해주는 공공시장 솔루션 콘퍼런스다.

전귀선 한국기업보안 대표는 이번 콘퍼런스 발표 세션에 연자로 나서 '안전하고 쉬운 디지털 문서의 마침표 디지털 서명 도입 방법'을 주제로, 비대면 페이퍼리스 시대에서 문서 디지털화의 중요성과 디지털서명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할 예정이다.

한국기업보안에 따르면, 유사인은 문서를 열람하는 것만으로도 서명 패널을 통해 문서의 위·변조, 수정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사인은 AATL(Adobe Approved Trust List) 기반의 디지털 서명 솔루션으로 ▲위·변조 방지 ▲모든 포맷의 문서 변환 기능 ▲온오프라인에서 문서와 서명의 유효성을 확인할 수 있는 LTV 기능 ▲HSM Key 관리 시스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전귀선 한국기업보안 대표는 "전자서명 솔루션 유사인 출시 이후 많은 이용자를 만나는 첫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기대가 크다. 공공솔루션마켓 한국기업보안 부스에서 국제표준 전자서명을 체험해보시고 많은 정보와 선물도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업보안은 이번 콘퍼런스에서 부스 방문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기업보안 부스에 방문하면 유사인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직접 가입부터 내 전자서명 만들기, 문서에 디지털 서명하기는 물론 서명한 문서의 위·변조 확인까지 디지털 서명에 관련된 모든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