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데라, 신임 한국지사장에 임재범 전 AWS 사업총괄 선임
상태바
클라우데라, 신임 한국지사장에 임재범 전 AWS 사업총괄 선임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22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통한 전략적 가치 창출 가속
임재범 신임 클라우데라코리아 지사장 [사진=클라우데라]
임재범 신임 클라우데라코리아 지사장 [사진=클라우데라]

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전문기업 클라우데라는 22일 신임 한국 지사장으로 임재범 전 AWS 사업총괄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클라우데라코리아의 새로운 수장이 된 임 지사장은 클라우데라 합류 전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기업 산업 서비스 사업총괄을 역임했으며, 금융분야부터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시장 확대에 탁월한 성과를 보였다. 특히 AWS의 엔터프라이즈 및 산업 영업 조직을 신설해 주요 산업 대기업의 퍼블릭 클라우드 전환과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기업 부문을 총괄하기도 했다.

또한 AWS에 앞서 한국IBM에서 16년 동안 근무하며 기획실장과 영업본부장으로서 채널,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디지털, 오퍼레이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비즈니스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처럼 IT 산업에서 20여 년 이상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략적 파트너십과 비즈니스 개발에 능통한 비즈니스 리더로 평가 받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클라우데라를 통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에서도 고객에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앞장설 방침이다.

임 지사장은 “미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며, 이는 클라우데라의 비전이기도 하다”면서 “모든 비즈니스의 중심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고객과 파트너 관계를 강화해 더욱 전략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나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임 지사장은 이어 “이를 통해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고 있는 한국 고객에게 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머신러닝에 이르기까지 활용과 혁신을 가속화할 있도록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핵심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