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HN핀코어, 보험분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영역 확장
상태바
HN핀코어, 보험분야로 마이데이터 서비스 영역 확장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1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슈어테크 전문기업 인슈로보와 업무협약 체결

최근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사업 예비허가를 획득한 핀테크 스타트업 HN핀코어가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보험상품을 취급하기 위한 동맹군을 확보했다.

HN핀코어는 현재 출시를 준비 중인 자사의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마이데이터 서비스 ‘티캐’에 보험 상품을 확장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반 인슈어테크 프랫폼 개발 기업 인슈로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개인화 알고리즘을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을 주는 금융을 추천하는 보험 추천 알고리즘과 보험 상품을 공동 개발한다. 구체적으로 금융정보와 소비패턴·생활습관 등의 비금융정보 데이터를 결합한 개인 데이터를 활용해 ▲소상공인 필수 사업자 보험 상품 공동 개발 ▲개인고객 보험상품 개발 ▲국내 여행자 보험상품 개발 ▲마이데이터 기반 추천 알고리즘 개발 ▲소상공인 사업 정보 기반 추천 알고리즘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HN핀코어는 HN(구 현대BS&C) 정대선 사장이 지난 2017년 설립한 핀테크 기업으로, 올해 1월 기업 이미지의 혁신성 제고를 위해 현대페이에서 HN핀코어로 사명을 변경한 바 있다. 현재 블록체인∙클라우드∙마이데이터 등 신기술 융합 기반의 선정산 플랫폼 '셀러페이(Sellerpay)’, 부산광역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사업 스마트투어 플랫폼 '비투어(Btour)’ 등 실용적 금융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