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데미, 월간 디플로머시 콘텐츠 NFT 전환 추진
상태바
코데미, 월간 디플로머시 콘텐츠 NFT 전환 추진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17 15: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본 종이 콘텐츠 가치 제고 기대

외교 분야 영자 전문지 월간 디플로머시의 전 콘텐츠가 대체불가능토큰(NFT)으로 변환된다.

교육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데미는 지난 16일 월간 디플로머시와 모든 컨텐츠의 디지털화를 추진하는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코데미는 지난 1975년부터 종이로 발간한 월간지의 전체 내용을 디지털화한 후 블록체인에 올려 영구자료로 보존하고, 이를 NFT로 전환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를 통해 원본 종이 자료의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양사는 미래사회의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글로벌 리더십 대학원’을 공동 설립·운영에도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 글로벌 리더십 대학원은 제3세계에서 국가 지도자가 되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전액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면서 한국의 리더십과 서번트 리더십, 미래교육을 배우도록 하는 미래교육형 교육 기관을 지향한다.

아울러 양사는 디플로머시가 만난 각국 대통령과 수상, 왕, 유엔 사무총장 등의 리더십을 배울 수 있는 톱리더들의 지도자론, 디플로머시 임덕규 회장의 회고록, 나라와 민족과 세계를 살린 민간 외교 이야기 등을 책으로 엮어 e북과 종이책으로 발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성식 2021-11-18 19:57:30
글로벌 리더십 대학원 넘 기대됩니다. 양사의 협력관계가 지속발전되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