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모비젠,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한 ‘원비전 SDN 컨트롤러’
상태바
모비젠, 국정원 보안기능확인서 획득한 ‘원비전 SDN 컨트롤러’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1.11.1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비젠 ‘원비전 SDN 컨트롤러’, 국가용 보안 요구사항 만족 여부 시험 통과로 안전성 및 신뢰성 확보
향후 5년간 별도의 보안 검증을 거치지 않고 국가, 공공기관에서 도입 가능

모비젠(대표 김태수)은 데이터 기반의 기업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전문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원비전 SDN 컨트롤러(OneVision SDN Controller)’가 최근 국가정보원에서 인증하는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모비젠이 획득한 보안기능확인서는 국가 및 공공기관에서 도입하는 네트워크 장비, 정보보호시스템 등 IT 제품에 대해 공인 시험기관이 ‘국가용 보안 요구사항’ 만족 여부를 시험해 안정성을 인증해 주는 제도다. 국가 및 공공기관에서는 국제공통기준(CC) 인증 대신 보안기능확인서를 통해 ‘선검증 후도입’ 방식으로 제품 구매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모비젠의 ‘원비전 SDN 컨트롤러’는 보안기능확인서 발급일 기준으로 향후 5년간 별도의 보안 검증을 거치지 않고 국가 및 공공 기관에서 도입해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이번 보안기능확인서를 획득한 모비젠의 ‘원비전 SDN 컨트롤러(OneVision SDN Controller)’는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SDN을 통합/관리해 주는 솔루션이다. 표준 기반 네트워크 인프라의 자동화를 통해 네트워크 제어에 민첩성을 제공하고, 이기종 네트워크 환경 관리의 복잡성을 제거해 효율성 향상과 운용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주요 기능으로는 ▲표준화된 네트워크 통합 관리/제어 ▲네트워크 기본 리소스 관리 ▲모니터링, 메트릭 수집 및 로그 관리 ▲SDN 에뮬레이션 기반 실망 모의 및 검증 ▲네트워크 관제 환경(Orchestrator, OSS/BSS) 결합/운용 등이 있다.

박문국 모비젠 NI(Network & Intelligence)개발 그룹 이사는 “최근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IT 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따라 공공 분야 또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운영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SDN 도입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며 “이번 보안기능확인서 획득을 통해 신뢰성이 확보된 ‘원비전 SDN 컨트롤러’를 편리하게 도입할 수 있게 된 만큼 공공시장 입지 확대에 주력, 국내 데이터 소프트웨어 분야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