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래블업과 AI 분야 기술 협력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퓨어스토리지, 래블업과 AI 분야 기술 협력 파트너십 체결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16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래시블레이드’와 ‘백엔드닷에이아이’ 통합 추진

멀티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스토리지(SaaS) 선도기업 퓨어스토리지가 국내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래블업을 AI 분야 기술 협력 파트너(TAP)로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국내 기업이 퓨어스토리지의 AI TAP로 선정된 것은 래블업이 처음이다.

퓨어스토리지는 기술과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멀티 클라우드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들과 TAP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AI, 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 등 다양한 영역을 더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솔루션을 공동으로 선보이고 있다. 

TAP 파트너사로 선정되면 기술적 지원은 물론 퓨어스토리지의 글로벌 고객층을 기반으로 마케팅 활동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다.

이번 래블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퓨어스토리지는 초고속 통합 파일 및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 ‘플래시블레이드(FlashBlade)’와 래블업의 ‘백엔드닷에이아이(Backend.AI)’를 통합하고, 기업들의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고 있다.

플래시블레이드와 통합 패키지로 제공되는 백엔드닷에이아이는 AI 인프라의 손쉬운 관리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데이터 과학자들이 AI 개발에 보다 효율적으로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래블업은 TAP 파트너십을 통해 플래시블레이드와 백엔드닷에이아이의 통합에 더해 퓨어스토리지의 글로벌 고객사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퓨어스토리지의 개념검증(PoC) 랩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신정규 래블업 대표는 “AI와 머신러닝 연구에 필요한 자원 관리를 최적화하는 백엔드닷에이아이를 통해 다양한 기업들의 AI 개발 과정을 가속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이 AI의 가능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퓨어스토리지와 함께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유재성 퓨어스토리지코리아 지사장은 “TAP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AI, 디지털 전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증명한 기업들과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기술 솔루션 향상과 현대적 데이터 경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래블업을 한국 TAP 파트너로 맞이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