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MDI, 자기 저항 위치 센서용 고정밀 센서 IC ‘ZSSC5101’ 출시
상태바
ZMDI, 자기 저항 위치 센서용 고정밀 센서 IC ‘ZSSC5101’ 출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5.05.20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MDI가 자기 저항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자동차용 비접촉식 위치 센서 IC인 ‘ZSSC5101’을 출시했다.

ZSSC5101는 AMR(Anisotropic MagnetoResistive), GMR(Giant MagnetoResistive) 및 TMR(Tunnel MagnetoResistive) 센서와 같은 자기 저항 센서 브리지와 인터페이스로 직접 연결해 최대 360° 각도 센서 또는 고해상도 선형 모션 센서를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센서의 온도 드리프트를 자동으로 보정해 전체 온도 범위(-40°C~150°C)에서 탁월한 정확성을 발휘한다.

단계별로 0.02°의 고해상도 아날로그 출력을 지원하는 ZSSC5101은 가혹한 환경에서 전위차계의 비접촉식 웨어프리(wear-free) 대체품으로 이상적이다.

ZMDI는 센싱, 전원 관리, 배터리 관리, 자동차 ASIC 및 산업용 ASSP를 위한 탁월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동차, 산업, 의료, 정보 기술, 및 소비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솔루션을 공급하는 ZMDI는 오래 전부터 자기 위치 센서용 솔루션 설계에 매진해 약 2억개의 자기 센서 인터페이스 IC를 자동차 시장에 판매했다.

ZMDI 위치 센서 IC 글로벌 제품 매니저 죠셉 야니쉬는 “ZMDI의 고정밀, 자기 위치 센서 IC 제품군의 첫 번째 상용제품을 소개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이제 우리는 오늘날 가장 정확한 통합 자기 위치 센서를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최신의 AMR 감지 기술을 사용하여 0.1° 이상의 정밀한 각도를 측정할 수 있는데 이는 현재 사용되고 있는 위치센서들의 정확도 보다 10배 이상의 정밀도를 가지고 있다. 또한 자동 온도 드리프트 보상은 전체 자동차 온도 범위에서 높은 정확도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