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데이터, '고객 서비스 CDP' 새롭게 선보여
상태바
트레저데이터, '고객 서비스 CDP' 새롭게 선보여
  • 김영진 기자
  • 승인 2021.11.1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서비스 담당자에게 실시간 데이터 제공
해당 담당자는 고객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이탈을 막을 수 있어
고객데이터 플랫폼 트레저데이터 (이미지 = 트레저데이터)
고객데이터 플랫폼 트레저데이터 (이미지 = 트레저데이터)

 

글로벌 고객데이터플랫폼 트레저데이터(Treasure Data)가 ‘고객 서비스 CDP(CDP for Service)’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서비스는 마케팅에 국한되지 않은 전사적 데이터 활용을 위한 제품군의 첫 솔루션이다.

‘고객 서비스 CDP’는 고객과 마주치는 모든 접점에서 개인정보 보호 데이터를 통합하고, 실시간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에 고객 서비스를 담당하는 조직은 고객과의 모든 상호작용을 최적화할 수 있다.

트레저데이터는 “고객은 기업이 자신을 잘 알아주기를 기대하지만, 실상은 고객 서비스팀 전반에 걸쳐 흩어져 있는 관점과 데이터 때문에 ‘고객 경험’을 효율적으로 제공하기가 어렵다”며, ‘고객 서비스 CDP’가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해줄 수 있을 것이라 설명한다.

‘고객 서비스 CDP’는 웹 및 모바일 브라우징, 마케팅 캠페인 등 매장 내 고객 상호작용에 대한 풍부한 데이터를 컨택 센터 담당자들에게 제공한다. 해당 담당자는 실시간으로 고객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어, 보다 적절한 추천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이 이탈하지 않게끔 사전에 준비할 수 있다.

트레저데이터 경영진은 “’고객 서비스 CDP’는 결국 기업의 ‘고객 중심’ 미래 경영을 위한 강력한 해결책이며, 디지털 상에서 개인 정보 보호가 가장 중요해진 현 시대에 최적의 ‘유일무이한 고객경험’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