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뷰코리아, 취약 계층 후원 사업으로 독거노인 지원
상태바
유니뷰코리아, 취약 계층 후원 사업으로 독거노인 지원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11.0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

글로벌 영상보안업체 유니뷰가 국내 시장에서의 영업 성과를 사회에 환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취약 계층에 CCTV 설치를 지원하는 ‘취약 계층 환경 개선 후원 사업’을 진행했다.

유니뷰는 CCTV 등 영상 보안 장비와 자체 개발한 지능형 영상 분석 알고리즘을 통합 관리 시스템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영상 감시와 함께 출입 통제, 침입 탐지 등 다양한 보안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취약 계층 지원 사업은 각 지역별로 설치 기사(혹은 업체)를 선별해 유니뷰의 CCTV 제품을 무상 지원하고, 선정된 설치 기사가 지역 내 취약 계층에 직접 CCTV를 설치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유니뷰가 이번 사업에 후원하는 제품은 200만 화소(FHD 해상도)의 실내형 MINI PTZ 카메라로 상하 90°, 좌우 350°의 회전각과 광학 5배의 줌 기능을 지원하며, SD카드 슬롯을 제공해 최대 256GB의 저장 용량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유니뷰 무료 앱을 사용하면 휴대전화로 카메라를 모니터링하고 손쉽게 조작 가능하며, 이를 통해 독거 어르신의 건강 상황 등을 원격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유니뷰가 이번 캠페인에 지원한 MINI PTZ 카메라
이번 취약 계층 지원 사업에 후원된 유니뷰 MINI PTZ 카메라

 


캠페인 참여 업체 세인사운드 Q&A

Q. 회사 소개 부탁합니다.
우리는 2010년 순천시 서면에 버스 음향 기기 PA 시스템 설치 전문으로 사업을 시작한 세인사운드입니다. 다년간 에스원와 ADT캡스 등 보안전문기업의 공사 시공을 한 경력을 바탕으로 출입 통제, 비디오폰, 도어록, 주차 차단기, IoT 장비 등 각종 보안 관련 시공 설치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향후 다양한 사업을 통해 급변하는 세상에 한발 더 앞서 가고 생각하는 업체가 되어 소비자를 감동시키는 사업장이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시골 집에 실제 설치된 유니뷰 CCTV 카메라(사진: 세인사운드)
시골 집에 실제 설치된 유니뷰 CCTV 카메라(사진: 세인사운드)

Q. 이번 유니뷰 취약 계층 환경 개선 후원 사업 설치 기사 모집에 지원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SNS와 CCTV 관련 사업자 커뮤니티 등을 통해 유니뷰가 이번 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마침 평소 알고 지내는 지인의 연로하신 어머니께서 홀로 지내신지 오래되었는데, 예전부터 CCTV 설치를 계획하고 있다가 마침 이번에 좋은 기회가 있어 신청하게 됐습니다.

 

Q. 이번 사업을 통해 도움을 받은 고객의 반응은 어땠나요?
이번 설치를 계기로 노모가 텃밭에서 일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 고마워하고 있습니다. 또 어머니가 연로하신 분이라 갑자기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때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어 기뻐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업을 계기로 앞으로 취약 계층을 지원하는 일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Q. 코로나19로 어려운 요즘, 이를 극복하기 위해 어떤 사업 계획을 갖고 있나요?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일이 비대면으로 이루어지다 보니 CCTV 관련 일이 줄어들고 있어 시골에 주거 환경 개선, 노후 주택 보수, 소규모의 철 구조물 설치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설치한 CCTV로 촬영한 영상 화면(사진: 세인사운드)
설치한 CCTV로 촬영한 영상 화면(사진: 세인사운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