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LG전자 ‘클로이 가이드봇’, 서울경마공원에서 만나요~
상태바
LG전자 ‘클로이 가이드봇’, 서울경마공원에서 만나요~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04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5일 재개장 맞춰 시설안내, 홍보, 고객서비스 임무 맡아

최근 호텔, 쇼핑몰, 병원 등 다양한 다중이용시설에 도입되고 있는 서비스로봇이 서울경마공원 취업에도 성공했다.

LG전자는 한국마사회와 협력해 오는 5일부터 경기도 과천시에 위치한 서울경마공원에서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서울경마공원에서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주요시설을 안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일례로 고객이 로봇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특정 장소를 찾으면 화면과 음성으로 위치, 경로, 소요 시간 등을 안내하고, 방문객이 원하면 목적지까지 데려다주는 ‘목적지 동반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클로이 가이드봇의 전·후면에 채용된 27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마사회 소개 영상을 상영하고, 실시간 경주 정보도 알려준다.

LG전자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많은 점을 감안해 ‘로봇과 함께 사진 찍기’, ‘로봇이 사진 찍어주기’ 기능도 담았다. 화면에서 ‘로봇과 함께 찍기’를 선택하면 안내로봇이 “저와 함께 사진 찍을 준비 되셨나요?”라며 표정을 짓는다. 또 ‘로봇이 찍어주기’ 기능을 선택하면 클로이 가이드봇에 탑재된 카메라로 사진을 촬영한 후 문자로 전송해준다.

이번 클로이 가이드봇 투입은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개편에 서울경마공원이 이달 5일 재개장하는 데 따른 것이다. LG전자는 방문객들에게 안내로봇을 알리고, 한국마사회는 공원을 방문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9월 공개된 클로이 가이드봇은 방문객 안내, 광고, 보안,도슨트 등 복합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전·후면 디스플레이는 고객을 찾아다니는 맞춤형 광고판 역할을 하고, 카메라는 심야시간 대 출입자 감지 등 보안 업무를 수행할 수도 있다.

LG전자는 클로이 가이드봇’을 도입한 고객에게 통합 관제 시스템과 지속적인 유지관리 서비스를  지원한다. 로봇 통합 관제 시스템 ‘LG 클로이 클라우드 스테이션(LG CLOi Cloud Station)’은 실시간 로봇 모니터링과 원격 제어 외에도 각종 정보, 콘텐츠, 스케줄, 통계관리 등 시스템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패키지를 통해 고객은 지속해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LG만의 차별화된 로봇 솔루션은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다”며, “고객에게 고도화된 로봇 서비스를 제공해 최적의 사업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