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중앙대와 사진·영상 분야 청년인재 육성 맞손
상태바
캐논코리아, 중앙대와 사진·영상 분야 청년인재 육성 맞손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0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교육과정 기획·운영 업무협약 체결

캐논코리아가 캐논 카메라 유저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캐논코리아는 최근 중앙대학교 미래교육원 사진센터(CCP)에서 중앙대 미래교육원과 ‘사진·영상 프리미엄 교육과정의 공동 기획 및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캐논 유저들은 국내 최고의 사진 교육 기관인 CCP에서 사진·영상 관련 프리미엄 강의를 수강하고, 캐논 갤러리에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됐다.

중앙대 CCP에서 진행되는 프리미엄 교육 과정은 사진과 영상 분야로 나뉘어 운영된다. 사진 교육 과정은 개인 포트폴리오를 중심으로 세미나 형식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사진의 예술적 표현부터 다양한 촬영 방법론 등을 수강하면서 촬영한 결과물은 캐논 갤러리에 전시된다. 정희승 사진작가를 강사로 초빙했으며, 수업은 이달 16일부터 8주 간 매주 화요일에 진행한다.

영상 교육 과정은 고급 영상 전문 장비를 활용해 수준 높은 영상 창작물 제작을 경험하고 결과물을 전시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초 동영상 촬영과 편집의 기술, 실습부터 설치 영상, 개인 미디어까지 영상 전문 창작 활동을 위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박준범 미디어아티스트를 강사로 초빙했으며, 수업은 오는 19일부터 8주 간 매주 금요일 진행한다.

수강생 특전으로는 중앙대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하고, 캐논 갤러리 전시 기회와 전시 비용 일부 지원이 제공된다. 또한 CCP 포토북 라운지 토크 등 각종 특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최세환 캐논코리아 대표는 “국내 최고의 사진 교육 기관인 중앙대 CCP와 협력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캐논 카메라로 촬영한 작품을 캐논 프린터로 출력하고 캐논 갤러리에 전시하는 일련의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토탈 이미징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