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파일 공유 사이트서 성인용 게임 위장한 악성코드 발견
상태바
안랩, 파일 공유 사이트서 성인용 게임 위장한 악성코드 발견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11.0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은 최근 파일 공유 사이트에 성인용 게임으로 위장한 파일을 올려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사례를 연달아 발견해 사용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

안랩에 따르면, 공격자는 다수의 파일 공유 사이트에 특정 성인 게임으로 위장한 압축파일(.egg, .zip 등)을 업로드했다. 공격자는 악성코드 설치를 유도하기 위해 게시글에 ‘압축파일 속 실행파일(.exe)을 실행하라’는 내용을 포함하기도 했다.

사용자가 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의 압축을 해제하고 실행파일(Game..exe)을 실행할 경우 악성코드가 실행된다. 실행된 악성코드는 C&C(Command & Control) 서버에 접속해 디도스 공격용 원격제어 악성코드를 내려받는 등 악성 행위를 수행할 수 있다.

사용자는 악성코드 감염 사실을 알아채기 어렵다. 이에 안랩은 피해 예방을 위해서는 ▲인터넷상 파일 다운로드 시 공식 홈페이지 이용 ▲출처 불분명 파일 실행 금지 ▲자극적인 콘텐츠 다운로드 자제 ▲OS 및 인터넷 브라우저, 응용프로그램, 오피스 SW 등 프로그램의 최신 버전 유지 및 보안 패치 적용 ▲최신 버전 백신 사용 및 실시간 감시 적용 등 보안 수칙을 실천해야 한다.

이재진 안랩 분석팀 주임은 “콘텐츠를 불법으로 이용하는 사용자를 노려 파일 공유 사이트에서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사례가 많다.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선 게임이나 유틸리티 등은 반드시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해 다운로드해야 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