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피언, 시흥도시공사에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공급
상태바
인스피언, 시흥도시공사에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공급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1.02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시설관리, 신규사업 추진 위한 전 시스템 통합관리 지원

시흥도시공사가 인스피언 통합로그관리솔루션의 우수성을 인정했다.

데이터 보안솔루션 전문업체 인스피언은 시흥도시공사에 통합로그관리솔루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bizinsider PLUS)'를 성공리에 구축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시흥도시공사는 다양한 분야의 시설을 관리하고 신규 사업을 추진하면서 각 관리시설마다 사용 중인 VPN 방화벽 장비에 이상이 발생할 경우 각 장비별로 분석이 필요해 이를 통합관리하기 위해 통합로그관리 솔루션 도입을 추진했다. 이후 전문업체 약 6곳의 솔루션을 검토한 결과, 인스피언의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를 최종 선정했다.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는 방대한 IT 시스템에서 생성되는 로그와 이벤트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국내외 법률·규제·인증 등을 준수할 수 있고, 침해 사고에 대한 증적 제공, 내외부 위협에 대한 사전감지를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특히 ▲분산 아키텍처를 도입해 대용량 로그 분석 최적화 ▲실시간 로그 수집·저장·분석 ▲개인정보 추출 및 마스킹 처리 등 보안성 강화 ▲직관적이고 사용성이 뛰어난 검색 등 사용자 편의 기능 ▲사용자 중심 보안 현황 통합 모니터링 등 다양한 통합로그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의 환경에 맞는 성능 확보를 위해 병렬구조로 확장 가능하고, 분산 쿼리, 쿼리 자동 생성, 풀 텍스트(Full Text) 검색 등 강력한 분석 툴을 이용한 실시간 빅데이터 검색·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SW 웜(worm) 기능을 이용한 데이터 무결성을 유지하고, 데이터 암호화 전송·저장을 통한 기밀성을 보장하며, 수집 에이전트의 통합 원격 관리로 효율성·편의성·가시성을 확보한다.

특히 인스피언은 시흥도시공사에 이기종 정보보호시스템 31대를 연동해 로그관리 등에 만전을 기했다. 이를 통해 시흥도시공사는 특정 IP를 조건 값으로 각 장비들을 통과한 패킷의 세션 허용·거부 등의 상태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신동하 인스피언 상무는 "최근 데이터의 다양화, 대량화 추세에 따라 단위 시스템에서 발생된 로그를 통합하고 법적 근거까지 제공할 수 있는 통합로그관리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공공기관들을 중심으로 늘고 있다"며 "비즈인사이더 플러스를 통해 안전하고 신뢰받는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