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장시영 KISA 선임연구원, ICANN GAC 부의장으로 선출
상태바
장시영 KISA 선임연구원, ICANN GAC 부의장으로 선출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11.0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ICANN) 정부자문위원회(GAC) 부의장으로 장시영 인터넷주소정책팀 선임연구원이 선출됐다고 밝혔다.

ICANN은 도메인 네임 및 IP 주소 등 글로벌 인터넷 주소 자원 관리 및 관련 정책을 개발하는 기구로 각국 정부와의 정책 공유 및 협력을 위해 공식 자문 기구로 GAC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179개 국가가 참여하고 있다.

ICANN GAC은 회원국 투표를 통해 5명의 부의장을 새로 선출했으며, 장시영 선임연구원은 2022년 3월부터 1년간 ICANN GAC 부의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장시영 선임연구원은 2020년부터 인터넷 주소 관련 국제기구에 참여했으며, 2021년부터 GAC와 일반이용자자문위원회(ALAC) 간 리에종으로 활동하는 등 인터넷 주소 정책 전문가로서 경력을  쌓아왔다.

아울러, 아태지역 국가도메인협의체(APTLD)의 글로벌 DNS 협력 프로젝트 연구반 의장으로서 아태지역 국가 간 협력 증진을 주도하고 있다.

장시영 KISA 선임연구원은 “이번 ICANN GAC 부의장 선출을 통해 글로벌 인터넷 주소 정책 수립 과정에 대한민국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할 수 있는 창구가 마련됐다. 우리나라의 글로벌 정책 리더십 확대 및 전 세계 국가 간 협력 증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