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KB국민카드, 스마트 금융 선도
상태바
KT-KB국민카드, 스마트 금융 선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5.05.19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신규식 기업영업부문 신규식 부문장과 김덕수 KB국민카드 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ICT 신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식에서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과 같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금융 플랫폼 구축, 금융 편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기로 협의했다.

특히 ▲클라우드, 빅데이터 기반 금융 서비스 ▲결제·인증 서비스 ▲이동통신 연계 모바일 상품 판매 ▲공연, 멤버십, 콘텐츠 등을 통한 공동 마케팅 등으로 대국민 스마트 금융 서비스 활성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먼저 유클라우드(ucloud), 빅데이터 등 KT가 보유한 ICT 서비스와 네트워크 인프라 그리고 KB국민카드의 금융 관련 기술 인프라와 카드결제 관련 빅데이터 기술을 결합해 금융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

▲ 신규식 KT 기업영업부문 부문장(왼쪽)과 김덕수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또한 KT와 KB국민카드는 고객의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 제공을 위해 탐색적 데이터 분석(EDA: exploratory data analysis)을 통해 이상 금융 거래를 조기에 탐지, 차단하는 카드 부정방지 시스템(FDS: Fraud Detection System)을 강화할 계획이다.

더불어 양사 고객을 대상으로 NFC 기반 결제·인증 서비스 공동 개발을 추진하고 멤버십과 kt wiz, K-라이브(live) 등 콘텐츠 등과 연계한 새로운 먹거리 찾기와 공동마케팅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김덕수 KB국민카드 사장은 “카드사와 통신사가 가진 노하우와 경쟁력을 잘 결합해 KB국민카드가 정보통신기술 기반의 스마트 금융 시장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번 제휴가 스마트 금융 관련 이업종간 협업의 모범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양사간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모든 분야에서 협력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 밝혔다.

또 신규식 KT 기업영업부문장은 “대한민국 대표 통신기업 KT와 대표 금융기업 KB국민카드가 만나 금융 ICT 발전을 위해 협력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양사가 다양한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스마트 금융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