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티머니페이·티머니비즈페이 간편결제서비스 도입
상태바
진에어, 티머니페이·티머니비즈페이 간편결제서비스 도입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0.2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이용 편의성 강화 서비스 지속 발굴

앞으로는 티머니페이와 티머니 비즈페이로도 진에어의 항공권을 손쉽게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저비용항공사(LCC) 진에어는 항공업계 최초로 티머니의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도입으로 티머니페이 이용 고객은 기존 간편 결제 서비스 이용방법과 동일하게 진에어 홈페이지 모바일 웹·앱에서 원하는 여정을 선택한 후 항공권 예매 단계에서 티머니페이를 결제수단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후 별도의 인증서 설치 없이 간단한 결제 인증 과정만으로 항공권 예매가 완료된다. 사전좌석지정서비스, 번들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함께 결제가 가능하다.

또한 진에어는 기업 회원 대상으로 운영되는 '티머니 비즈페이'도 함께 운영한다. 티머니 비즈페이는 기업 임직원들이 업무 목적의 교통 비용을 법인카드, 전표없이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업무용 모바일 교통 결제 서비스다.

앞으로 티머니 비즈페이 가입 기업 임직원은 외근, 출장 등으로 이동 시 지하철, 택시, 공항버스, 고속도로 통행료 등과 함께 진에어 국내선, 국제선 항공편도 손쉽게 결제가 가능해졌다.

이번 티머니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은 올해 3월 진에어와 티머니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의 첫 결과물이다. 앞으로 양사는 티머니의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티머니GO' 내에서도 타 교통수단과 함께 국내외 항공편 스케줄, 운임 조회 정보 등을 연동해 제공하는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진에어는 "앞으로도 다양한 항공 네트워크와 대중 교통, 모빌리티 결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는 양사 간의 협업을 통해 고객 이용 편의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에어는 이번 티머니페이를 비롯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스마일페이, 페이코, 페이북, 토스 등 고객 결제 편의성 확대를 위해 다양한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