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에이아이스페라, Criminal IP 솔루션 기반 교육 패키지 커리큘럼 고려대학교 공급
상태바
에이아이스페라, Criminal IP 솔루션 기반 교육 패키지 커리큘럼 고려대학교 공급
  • 정은상 기자
  • 승인 2021.10.26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아이스페라(대표 강병탁, AI Spera)는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 전문기업으로 고려대학교 저작권포렌식학과에 인공지능 보안솔루션 Criminal IP를 활용한 교육 패키지 커리큘럼을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Criminal IP는 전 세계 IP주소 정보를 수집해 보안 취약점, 악성 도메인의 연결, VPN IP 등을 비롯한 악성 행위 여부와 위험도 스코어링을 산출하는 AI 보안 솔루션이다.

Criminal IP, 사진제공=에이아이스페라

 

에이아이스페라는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CTI 검색엔진의 개념과 사이버자산 및 보안 취약점, 해킹 피해 사례, 악성 도메인을 탐지하는 방법 등을 Criminal IP 실제 데이터를 근거로 제공한다.

고려대를 시작으로 교육기관에 적용되는 Criminal IP 아카데믹 플랜에는 웹 브라우저와 API 연동으로 ▲24시간 수집된 인텔리전스 DB 정보 ▲Massive Scan (대량 IP 스캔) 기능 등이 포함된 무료 라이센스와 ▲1년 교육 패키지가 포함된다. 따라서 Criminal IP의 아카데믹 플랜을 이용하면 해당 교육기관 공인 IP 대역의 대량 조회 등이 실습현장에서 활용 가능하다.

강병탁 에이아이스페라 대표는 “실시간 IP주소 정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CTI 교육은 학생들의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 필요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하며, “향후 추가적인 교육기관과 협업을 통해 교육시장에서 Criminal IP의 저변 확대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