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건설관계자 건설장비 안전 역량 제고 앞장
상태바
경기도, 건설관계자 건설장비 안전 역량 제고 앞장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0.2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5일 하반기 공동주택 건설관계자 온라인 교육 실시

경기도는 오는 25일 공동주택 건설관계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2021년 하반기 경기도 공동주택 건설관계자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시공자, 감리자, 관계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지난해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연간 2회로 확대된 교육의 두 번째 순서로, 건설장비 안전, 조경, 정보통신 분야의 교육이 준비돼 있다.

첫 번째 강의는 한국건설장비연구소 호종관 대표의 ‘아는 만큼 보인다! 장비 안전’ 교육이다. 건설 현장 사망재해의 20%를 차지하지만 그동안 큰 관심을 가지지 못했던 장비 안전에 대해 반드시 알아야 할 장비 관련 법규와 중점 관리 요소를 배울 수 있다.

이어 ‘조경 그리고 공동주택에 대한 새로운 생각’이라는 주제로 한국종합기술 신규환 부사장이 최근 시공사례와 함께 입주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조경 경향을 공유한다.

그리고 바로엔기술사사무소 정태복 대표가 ‘공동주택 정보통신 품질관리’를 교육한다. 최근 공동주택 적용이 확대되고 있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홈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보안 문제 해결방안 등을 알아보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교육은 네이버TV를 통해 진행되며, 경기도는 실시간 교육 종료 후 관련영상을 경기도 소셜방송 ‘라이브경기’에 게시해 근로자 교육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고용수 경기도 공동주택과장은 “건설장비 안전관리 방안, 공동주택 조경 시공 사례, 정보통신 품질관리 방안 등 다양한 분야 교육이 준비돼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건설관계자들의 역량이 강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