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플레이, 이스트소프트에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공급
상태바
비즈플레이, 이스트소프트에 경비지출관리 솔루션 공급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0.21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공간 제약 없이 모바일 앱 통한 경비 처리 업무 지원

이스트소프트가 재택근무의 효율성 제고를 위해 비즈플레이의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활용한 스마트 워크 시스템을 구축했다.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전문기업 비즈플레이는 21일 이스트소프트에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급되는 비즈플레이 솔루션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영수증 자동 추천·작성 기능, OCR(영수증 문자 판독) 기술 등 고품질 경비지출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은 비즈플레이를 통해 △법인카드 △개인카드 △현금영수증 △간이영수증 △세금계산서 등 기업의 모든 지출 경비를 무증빙으로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회계 담당자는 △사용자별 △부서별 △용도별 경비 사용 현황을 확인해 각종 경비지출 현황을 한눈에 파악 가능하다.

현재 이스트소프트는 자사 협업툴 ‘팀업(TeamUP)’을 활용한 재택근무와 100% 언택트 채용 등 효율적 기업 문화 정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코로나19가 확산된 지난해부터 임직원 전원 재택근무를 시행 중이다.

하지만 경비지출관리 업무의 경우 효율성이 낮았다. 직원들이 경비 처리를 위해 매월 실물 영수증을 모아야 했고, 경비 처리 담당자는 증빙을 위한 영수증 확인과 보관에 시간을 투입해야 했다.

이번 비즈플레이 솔루션의 도입은 이 같은 비효율적 경비 처리 업무를 효율화하기 위한 결정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이스트소프트의 임직원들은 비즈플레이 모바일 앱으로 언제 어디서든 영수증 작성부터 결재 처리까지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표준 엑셀 연계 지원을 통한 자동 전표 처리도 지원해 신속한 업무 처리가 가능하며, 비즈플레이에 등록된 법인카드 이용 데이터가 자동 반영돼 기존 영수증 수집·확인·보관 업무를 덜고 영수증 누락 우려가 사라져 경비지출관리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석창규 비즈플레이 대표는 “많은 기업과 기관이 비즈플레이 솔루션의 도입으로 비효율적이었던 경비지출 업무에서 해방되고 있다”며, “이스트소프트의 스마트 워크 고도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