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텍트로닉스, 슈어웨스트의 H. 264 인코더 평가 지원

CCTV뉴스l승인2009.04.10 00:00:00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케이블, 위성, IP 네트워크 등을 디스트리뷰션 네트워크로 전환

텍트로닉스는 첨단 디지털 TV, 고속 인터넷 그리고 전화 서비스를 미국 내 새크라멘토 및 캔자스 시티 지역에 제공하는 주요 독립 통신 지주회사인 미국 슈어웨스트 커뮤니케이션스가 자사의 디지털 텔레비전 서비스에 향후 배치할 H. 264 비디오 인코더를 신뢰할 수 있는 방식으로 평가 및 자격 검증하기 위해 새크라멘토 시장에서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텍트로닉스 PQA500 화질 분석 툴(www.tek.com/ products/video_test/pqa500/) 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점점 더 많은 방송업체가 HD 출력으로 이행되면서 그들의 새로운 장비와 기존 장비가 최상의 화질 영상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필수가 되었다. 방송업체는 화질이 자사 요건을 충족하거나 그 이상이라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인코딩 및 디코딩 장비 화질을 정확하고 포괄적으로 평가할 필요가 있다.

텍트로닉스 PQA500는 인간 시각 체계를 정확하게 모델화한 알고리즘을 이용함으로써 주관적인 인간 시각 평가에 밀접하게 부합하는 반복 가능하고 객관적인 품질 측정 세트를 제공한다. 이러한 측정은 비디오 압축 및 복구를 최적화하고 고객 및 시청자들을 위해 기간 통신 사업자 및 배포 전송 서비스 수준을 유지하기 위한 작업을 하는 엔지니어들에게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슈어웨스트가 자사의 인코딩 기술을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자사의 채널 용량 및 비디오 리코딩 역량을 확대하기로 결정 했을 때, 슈어웨스트는 우수한 비디오 화질을 보장하는데 가장 적합한 인코더를 이용 하게 될 것이라는 절대적인 확신을 얻고자 했으며, 그러한 확신을 갖게 되었다. 슈어웨스트는 실제로 직면하게 될 문제와 관련하여 PQA500를 사용했으며, PQA500의 지각 기반의 객관적인 화질 측정은 각 H. 264 인코더 간의 화질 차이를 분명히 제시해 주었다. PQA500는 기술 팀이 초기 인코더 평가 시 발견하지 못한 인코더 성능 문제를 찾아냈으며, 이렇게 밝혀진 화질 성능차이는 슈어웨스트가 H. 264인코더 선택을 결정하는데 막대한 영향을 미쳤다.

슈어웨스트 커뮤니케이션스의 수석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인 빌 데무스(Bill DeMuth)는 "슈어웨스트는 본사 벤더들에게 우수성을 요구한다. 그래야만, 본사가 고객들에게 우수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라면서 "기존 HD 서비스에 신규 인코딩 테크닉을 실행하면서 우리는 동급 최상의 서비스를 본사 전송망을 통해 전송하기 위한 최상의 HD 비디오 인코딩 테스트 장비가 필요했다. 텍트로닉스는 계속하여 화질 분석 분야의 리더 자리를 유지해 왔으며, PQA500는 본사의 까다로운 요건을 충족했다. PQA500는 일관적이고, 믿을 수 있으며 정확한 측정을 제공하여 우리가 선택한 장비가 본사 고객의 기대를 충족할 수 있는 결과를 낳을 것이라는 확신을 우리에게 심어 준다"고 밝혔다.

텍트로닉스 비디오 테스트 부문 이사인 에반 젠킨스(Eben Jenkins)는 "방송업체들이 직면하고 있는 시장 압력이 점점 더 거세지면서, 방송업체들은 이제 시청자들이 당연하게 기대하게 된 우수한 화질 요구를 특히 HD 서비스 부분에서 반드시 충족해야만 한다"면서 "PQA500는 지금까지 개발된 가장 포괄적인 시각 모델과 현재 시장 출시된 제품 중에서 가장 완전한 화질 분석 툴 세트를 포함하고 있다. 따라서 PQA500는 다른 그 어떤 솔루션보다 시청자가 실제로 영상 화질을 인식하는 것과 가장 가까운 측정 결과를 제공한다. 우리는 슈어웨스트가 PQA500를 이용하여 자사 고객들에게 최상의 비디오 품질을 제공하게 될 HD 비디오 인코딩 장비를 선택했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PQA500관련 정보

텍트로닉스 PQA500 화질 분석기(Picture Quality Analyzer)는 텍트로닉스의 8개의 신규 특허 기술을 포함하고 가장 포괄적인 HVM 을 구현하는 제품으로 화질 분석에 대한 가장 완벽한 측정 및 진단 툴이다. PQA500는 HD 포맷을 완전 지원 하는 등 화질 분석과 관련된 가장 완벽한 측정 및 진단 툴 세트를 제공한다. 비디오 개발자 및 방송국에서는 PQA500으로 주관적인 비디오 반응을 수치화 할 수 있어 포맷 및 전송 시스템에 맞춰서 비디오 오퍼링을 조절할 수 있으며, 최적의 고객 시청 체험을 반복해서 지속적으로 만들어 낼 수 있다.

슈어웨스트(SureWest)관련 정보

슈어웨스트 커뮤니케이션스 (www.surewest.com)는 미국 선두 통합 통신 사업자 중 하나이며, 시장을 선도하는 광대역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이다. 지난 90여 년간 북 캘리포니아 지역에 본사를 두었던 슈어웨스트는 에버레스트 브로드밴드(Everest Broadband, Inc.)를 인수함으로써 2008년2월 캔자스 시티 지역으로 회사를 확장하였으며, IP 기반 디지털 및 HD 텔레비전, 초고속 인터넷, VoIP 그리고 시내 및 원거리 전화 서비스 등을 포함하는 번들형 주거 및 상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새크라멘토 지역의 슈어웨스트 FTTP(fiber-to-the-premise) IP기반 전송망은 최대 50Mbps속도로 미국 내에서 가장 빠른 인터넷 속도 대칭을 보여준다. 캔자스 시티 내 슈어웨스트(www.surewestkc.com) 고객의 75퍼센트는 슈어웨스트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중 3개 이상에 가입되어있다. 

CCTV뉴스  webmaster@techworld.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CTV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19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