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로코, 구글 클라우드 고객 어워즈 수상...‘광고 자동화 플랫폼’ 우수성 공인
상태바
몰로코, 구글 클라우드 고객 어워즈 수상...‘광고 자동화 플랫폼’ 우수성 공인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0.12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로스 인더스트리 부문 수상기업 선정
안익진 몰로코 대표 [사진=몰로코]
안익진 몰로코 대표 [사진=몰로코]

인공지능(AI) 기반 애드테크 스타트업 몰로코의 광고 자동화 플랫폼이 구글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몰로코는 올해 처음 시행된 ‘구글 클라우드 고객 어워즈’에서 자사가 크로스 인더스트리(Cross-industry)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퍼포먼스 마케터가 데이터를 활용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머신러닝 기반 광고 자동화 플랫폼의 사용자 편의성과 직관성 등의 비교우위를 인정 받은 결과라는 게 몰로코의 설명이다. 마케터가 인하우스로 직접 캠페인을 운영하고, 노출 단위의 데이터를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 등도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구글 클라우드 고객 어워즈는 ▲통신·서비스 ▲금융 서비스 ▲게임 ▲의료·생명과학 ▲제조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리테일 ▲정부·교육 ▲다양성·공평성·포용성(DEI) ▲소셜 임팩트 ▲크로스 인더스트리 등 11개 카테고리에서 비즈니스 우수성과 혁신적 사고 기반 문제 해결 능력, 리더십을 입증한 기업을 선정한다.

안익진 몰로코 대표는 “구글 클라우드의 새로운 프로덕트와 기능을 한 발 앞서 접할 수 있었기에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빠르게 적응하고, 미래 지향적으로 혁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구글 클라우드와 몰로코의 최첨단 딥러닝 모델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더 강력한 퍼포먼스와 확장성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몰로코는 구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몰로코 클라우드 DSP 비즈니스를 전 세계로 확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이커머스 기업의 고객 경험 향상과 매출 증대를 돕는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RMP)의 베타 버전도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