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핀홀딩스, 한국블록체인협회 정회원 가입
상태바
코핀홀딩스, 한국블록체인협회 정회원 가입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0.0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결제서비스, 신사업 글로벌 진출 가속

블록체인 기반 라이프 커머스 플랫폼 ‘디아스타(THE ASTA)’의 운영사 코핀홀딩스가 한국블록체인협회의 정회원으로 공식 가입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정회원 가입으로 코핀홀딩스는 블록체인 사업자로서 건전성을 인정받았으며, 블록체인 기반 사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 기틀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블록체인협회는 대한민국 블록체인 관련 산업·기술의 발전, 국제 경쟁력 향상을 목적으로 △블록체인 기술과 금융의 융합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 조성 △소비자 보호 및 안전성 제고 등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정회원으로 가입하려면 업계 전문 심사위원 인터뷰와 기업 실사 등의 심사 과정을 거쳐야 한다.

현재 코핀홀딩스는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과 화폐의 상호 가치 교환 기능을 실물 경제에서 구현한 디아스타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결제 서비스로 영역을 넓히며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플랫폼은 가상자산 ‘아스타(ASTA)’를 이용해 실생활에서 결제할 수 있는 복합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최근 ‘아스타 월렛(ASTA WALLET)’의 버전 v3.0.0.의 업그레이드를 완료하고,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비즈니스 개발 분야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디아스타 플랫폼의 제휴사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코핀홀딩스 관계자는 “여러 플랫폼 서비스와 연동해 일상의 편리함을 높일 예정”이라며, “한국블록체인협회 가입을 계기로 블록체인을 비롯한 가상자산 신산업 관련 정보를 회원사와 공유하는  한편, 긍정적 시장 형성과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