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세종시, 모바일 앱으로 시민주도 스마트시티 전환 가속
상태바
세종시, 모바일 앱으로 시민주도 스마트시티 전환 가속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0.0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시티앱’ 시범운영 돌입...지역현안 발굴·제안 활성화 기대

세종특별자치시는 스마트시티 가속화와 지역 현안 발굴에 대한 시민참여 유도를 위해 모바일 ‘세종 시티앱’ 서비스를 시범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세종 시티앱은 정책제안, 리빙랩, 세종투표 등을 통해 시민이 직접 시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세종시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플랫폼이다.

세종시는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 전담기관인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함께 5-1생활권 스마트시티 구축의 일환으로 세종 시티앱을 개발했으며, 시범운영을 거쳐 이달 중 정식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시민들이 모바일로 손쉽게 지역현안을 발굴하고 해결책까지 제시할 수 있어 시민주권을 실현하는 소통 창구가 될 것으로 세종시는 기대하고 있다.

이와 관련 세종시는 세종 시티앱 활성화를 위한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세종 시티앱’을 설치·가입 후 오는 31일까지 ‘축하해! 10살의 세종’ 리빙랩에 이벤트 참여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스마트워치, 커피쿠폰 등 경품이 제공된다.

한편, 세종시는 국토부의 지원을 받아 오는 11월부터 세종 시티앱 고도화 사업을 추진하며,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세종 시민증, 모바일 문서유통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