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형석 LGD 부사장, ‘디스플레이의 날’ 은탑산업훈장 수훈
상태바
최형석 LGD 부사장, ‘디스플레이의 날’ 은탑산업훈장 수훈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10.05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IT 사업부의 수장인 최형석 부사장이 '제12회 디스플레이의 날'을 맞아 은탑산업훈장을 수훈했다고 5일 밝혔다.

최 부사장은 지난 25년 간 TV, 모바일, IT 사업 영역을 모두 경험한 최고의 디스플레이 전문가로, 혁신적 제품 개발과 글로벌 거래선 확대를 통해 디스플레이 산업 경쟁력 향상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특히 중소형 OLED 분야에서 미래 산업을 주도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키워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실제로 최 부사장은 지난 2015년 선보인 스마트워치용 P-OLED와 2019년 출시된 세계 최초의 폴더블 노트북용 P-OLED 제품 개발을 이끄는 등 하이엔드 IT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다지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면서 디스플레이 시장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통해 LG디스플레이는 전 세계 고해상도 IT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매출 기준 점유율 34%로 글로벌 1위 자리를 확보하고 있다.

최형석 부사장은 "치열한 경쟁 상황 속에서도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는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에 도움이 됐다는 점을 인정 받아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으로 국내 디스플레이 산업의 위상을 높여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