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리즈, “포항 스틸러스 선수단 버스 디자인 결정해주세요”
상태바
칠리즈, “포항 스틸러스 선수단 버스 디자인 결정해주세요”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9.28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팬 토큰 활용해 소시오스닷컴 앱에서 투표 가능

최근 칠리즈와 파트너쉽을 체결한 포항 스틸러스의 첫 팬 투표 주제가 결정됐다.

스포츠 팬덤 기반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칠리즈는 28일 자체 팬 참여 플랫폼 소시오스닷컴 앱에서 포항 스틸러스의 22시즌 구단버스 디자인을 팬 투표를 통해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칠리즈는 스포츠 팀과 파트너쉽을 체결한 뒤 소시오스닷컴을 통해 팬들이 팀의 의사 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팬 투표를 진행한다. 팬들은 해당 팀의 공식 팬 토큰이나 소시오스닷컴 자체 토큰 ‘$SSU’를 활용해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포항 스틸러스는 이번 첫 팬 투표에서 22시즌부터 운용할 팀 버스 디자인을 팬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투표는 10월 3주차에 소시오스닷컴 앱에서 시작된다.

팬들은 소시오스닷컴의 자체 팬 토큰인 $SSU를 사용해 소시오스 유나이티드 카테고리에서 팬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SSU 팬 토큰은 소시오스 앱 계정 생성시 자동으로 1개가 발급되며, 앱 내의 토큰 헌트 기능 등을 통해 무료로 획득할 수도 있다. 투표에 참여해도 팬 토큰은 소멸되지 않기 때문에 $SSU를 1개만 보유해도 소시오스 유나이티드에서 진행 중인 모든 투표에 지속 참여 가능하다.

칠리즈 관계자는 “포항 스틸러스와의 파트너쉽 체결 한 달여 만에 첫 번째 팬 투표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투표를 시작으로 한국 축구 팬들이 자신이 응원하는 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다양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