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KISA, '인터넷 이용 환경 개선 대국민 캠페인' 진행
상태바
KISA, '인터넷 이용 환경 개선 대국민 캠페인' 진행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9.27 12: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빠르고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인터넷 이용 환경 개선 대국민 캠페인’을 오는 11월 30일(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앞서 마이크로소프트(MS)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IE 11) 웹 브라우저의 기술 지원 서비스를 2022년 6월 15일 공식 종료한다고 밝힌 바 있다. 기술 지원이 종료되면 IE 11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 이용자는 해킹 등의 위협에 쉽게 노출될 수 있다.

이에 KISA는 최신 웹 브라우저인 네이버 웨일, 삼성 인터넷, 구글 크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애플 사파리 등의 최신 웹 브라우저 사용을 독려하는 등 빠르고 안전한 인터넷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

올해 캠페인은 대국민 인식 제고를 위한 ▲최신 웹 브라우저 기본 설정 이벤트 ▲최신 웹 브라우저 SNS 공유 이벤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하며, 인터넷 이용자라면 누구나 캠페인 누리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최신 웹 브라우저(웨일, 삼성 인터넷, 크롬, 엣지, 사파리 등) 이용자는 경품 이벤트에 바로 응모할 수 있으며, SNS 공유 이벤트는 참여자가 페이스북, 네이버 블로그 등에 해시태그와 함께 캠페인을 공유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 공유한 주소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황성원 KISA 디지털기반본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사회에서의 빠르고 안전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KISA는 앞으로 올 연말까지 IE 기술 지원 종료를 안내하고, 최신 웹 브라우저 사용 필요성과 국내 웹 브라우저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인혜 2021-10-01 18:40:53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 KISA)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와 빠르고 안전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대국민 캠페인’을 오는 11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한다. 이에 KISA는 최신 웹 브라우저 사용을 독려하는 등 빠르고 안전한 인터넷 이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며, 이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사회에서의 빠르고 안전한 인터넷 이용 환경 조성이 중요함을 다시금 깨닫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