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로터스 전기차에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 탑재
상태바
ADI, 로터스 전기차에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 탑재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9.24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ADI)는 로터스의 차세대 전기차(EV)에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wBMS)을 장착한다고 밝혔다. 이번 엔지니어링 협력을 통해 로터스는 향후 EV 개발을 안전하게 추진하고 설계 및 기술의 한계를 극복해나갈 방침이다.

ADI는 wBMS 장착을 통해 기존의 케이블을 제거함으로써 차량의 배선을 최대 90%, 배터리 팩의 부피를 15%까지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배터리 수명 동안 주행 거리와 잔존 용량(SOC) 측정 정확도를 떨어뜨리지 않으면서 설계 유연성과 제조 가능성을 향상하며, wBMS는 배터리 팩의 조립 및 분해를 단순화해 결함이 있는 배터리 셀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거 및 정비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wBMS의 설계 유연성은 로터스 엔지니어가 차량의 주변부가 아닌 차량 자체를 자유롭게 설계하고 해당 설계에 배터리 팩을 맞출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ADI의 wBMS는 자동차 주행 거리 최적화를 위해 배터리 셀당 에너지 사용을 극대화하는데, 이는 내구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로터스의 개발 방향과도 부합한다.

로저 킨 제너럴 ADI E-모빌리티 총괄 매니저는 “ADI와 로터스는 함께 가능성을 꿈꾸면서 EV 업계의 게임 체인저를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새로운 초경량 파워트레인 아키텍처와 무선 배터리 관리 시스템은 최고의 성능을 구현할 뿐 아니라 지속 가능한 환경을 가능하게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