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XBT, 유니스왑 ‘UNI’ 거버넌스 토큰 거래 OK
상태바
프라임XBT, 유니스왑 ‘UNI’ 거버넌스 토큰 거래 OK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9.1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르다노, 폴카닷, 도지코인 등 알트코인 7종도 거래시스템 추가

달러와 선물, 가상자산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다중통화 플랫폼 프라임XBT(PrimeXBT)가 유니스왑의 거버넌스 토큰 ‘UNI’의 거래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프라임XBT의 가상자산 거래 가능 목록에 기존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이오스(EOS)에 더해 UNI 토큰이 추가됐다.

UNI는 이더리움을 기본 화폐로 하는 탈중앙화거래소(DEX)에서 사용되는 토큰이다. UNI를 갖고 있으면 유니스왑의 향후 개발 과정에 영향을 미치고, 투표권도 행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타 가상화폐와 차별성을 갖는다. 참고로 최근 유니스왑은 높은 발전 가능성에 힘입어 거래량이 꾸준히 늘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주간 거래량이 100억 달러를 넘어서기도 했다.

특히 프라임XBT는 유니스왑에 더해 카르다노, 폴카닷, 솔라나, 도지코인, 체인링크, XRP 등 7종의 알트코인도 거래 시스템에 추가했다. 이들 모든 자산은 USD와 거래할 수 있으며, 일부 자산은 BTC와의 거래도 가능하다.

프라임XBT 관계자는 “여러 암호화폐와 외환, 석유, 금, S&P 500 등 다양한 자산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게 됐다”며, “최근 V2.0 플랫폼 개편에 이어 코베스팅 Yield Account 모듈 업데이트도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