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이통 3사, PASS 앱 ‘인증 지갑’ 장착...각종 인증서비스 ‘한 곳에’
상태바
이통 3사, PASS 앱 ‘인증 지갑’ 장착...각종 인증서비스 ‘한 곳에’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9.15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인확인·PASS 인증서·모바일운전면허·QR출입증 등 올인원

가입자 3500만 명을 보유한 국가대표 인증 앱 ‘패스(PASS)’가 ‘인증 지갑’ 중심으로 개편된다.

15일 통신 3사는 패스 앱에 본인확인, PASS 인증서, 모바일운전면허, QR출입증 등 다양한 인증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인증 지갑’을 탑재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지갑 서비스 출시로 이용자는 패스 앱의 인증 지갑을 통해 다양한 인증 수단을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각 인증 서비스가 별도의 메뉴로 구성됐지만 이를 하나의 메뉴로 변경해 직관적인 이용이 가능토록 했다.

통신3사는 인증 지갑에 ▲2만여 개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PASS 본인확인 ▲금융기관과 공공기관에서 이용 가능한 PASS 인증서 ▲운전자격, 신원인증이 가능해 공항, 무인 자판기 등에서 실물 면허증을 대체할 수 있는 모바일운전면허 ▲매월 재인증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QR출입증 등을 모두 담았다.

또한 통신3사는 동일한 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각 사업자 별로 일부 상이했던 PASS 앱의 로고와 UI·UX도 통합했다. 새로운 브랜드의 로고와 UI·UX는 PASS앱 뿐만 아니라 PASS 본인확인 표준창에도 이달 말까지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향후 통신3사는 인증 서비스간 결합을 통해 한 번의 인증으로 다양한 인증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통합인증 서비스로 발전, 고객의 비대면 금융거래 경험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킬 예정이다. 또한 인증 지갑에 전자문서, 자격증, 모바일운전면허와 항공티켓 등이 결합된 스마트티켓과 같은 서비스를 추가하는 등 고객 편의를 지속 개선할 방침이다.

통신 3사 관계자는 “고객의 이용 편의를 위해 패스 앱을 지갑 형태로 구성하고 표준창을 개편했다”며, “앞으로도 패스의 편의성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사용처를 늘리고 이용 경험을 개선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