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박스, 얼굴인식 알고리즘 테스트에서 세계 3위 기록
상태바
씨유박스, 얼굴인식 알고리즘 테스트에서 세계 3위 기록
  • 석주원 기자
  • 승인 2021.09.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상위권 인공지능 기술 입증

인공지능 얼굴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가 다시 한번 세계적인 인공지능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씨유박스는 9월 8일, 미국 국제표준기술연구소(NIST)가 240개 글로벌 기업의 344종의 얼굴인식 알고리즘을 대상으로 진행한 ‘얼굴인식 알고리즘 테스트(Face Recognition Vendor Test, FRVT)’에서 3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씨유박스는 지난해 12월 같은 테스트에서 세계 24위의 순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평가에서는 ▲미국 입국자 비자 사진 ▲상반신 사진(머그샷·mugshot) ▲얼굴 노화 인식 ▲공항 출입국심사대 촬영 사진 ▲출입국자 사진 등의 얼굴인식 테스트가 진행됐고, 씨유박스는 대부분의 평가 항목에서 세계 최상위권의 기술력을 입증했다.

특히 ▲마스크 착용 얼굴 인식 분야에서 세계 3위, 국내 1위를 기록해 코로나19 방역 환경에도 최적화된 기술력을 선보였으며, 얼굴 추출 속도는 921ms(밀리세컨드)로 1위 기업(1300ms)과 2위 기업(1200ms)보다도 빨랐다.

씨유박스 남운성 대표는 “백도어 등의 이슈로 글로벌 시장에서 사회주의국가 알고리즘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번 FRVT에서 1위는 중국기업, 2위는 러시아 기업이다. 이는 3위를 기록한 씨유박스 알고리즘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데 매우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우리는 현재 위상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공격적 투자를 통해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진행해 모든 사람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얼굴인식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설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