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블게이트 인재개발원, 대전대와 4차산업 혁신인재 육성 맞손
상태바
포블게이트 인재개발원, 대전대와 4차산업 혁신인재 육성 맞손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9.1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의 4차산업 인재 양성기관 포블게이트인재개발원은 오는 11일 대전대학교 취업역량개발원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포블게이트인재개발원과 대전대 취업역량개발원은 각자의 자산과 노하우를 활용해 미래 혁신 인재 육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에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지난 2019년 말 기준 대전대의 취업율은 65.7%로, 전국 평균 63.3%을 상회하고 있는 데 이러한 높은 취업율은 대전대 취업역량개발원의 다양한 취업역량 프로그램의 영향이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취업역량개발원은 Career 4D+단계, 저학년 취업마인드 특강, 엘리트 취업 코칭, 우리 학과 취업코스 등 2021학년도 총 29개의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올해 1학기에만 9581명이 수료했다.

이철이 포블게이트인재개발원 대표는 “혁신산업의 핵심은 전문인재 육성에 있다”며, “대학과 기업이 상호 협력해 전문인재를 체계적으로 발굴·육성함으로써 우리나라 혁신산업의 미래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블게이트인재개발원은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함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021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양성과정)’을 지난 5월부터 오는 10월까지 대전테크노파크디스테이션에서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