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공공 서비스 클라우드 혁신 센터’ 개소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공공 서비스 클라우드 혁신 센터’ 개소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9.1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핀글로벌은 오는 2025년까지 행정∙공공 기관의 정보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전담하기 위해 공공 서비스 클라우드 혁신 센터를 설치하고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치된 센터를 통해 베스핀글로벌은 행정∙공공 기관 클라우드의 도입 계획, 실행, 운영, 평가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해 공공 부문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베스핀글로벌 관계자에 따르면, 민간 부문에서 베스핀글로벌이 이룬 전문성과 역량을 공공 부문의 클라우드 전환에도 집중∙발휘할 것이며, ‘코로나19 백신접종 사전예약시스템’으로 합을 맞췄던 팀을 확대∙보강한 전담 조직을 구성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방법론을 기반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행정∙공공 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의 이해도 제고와 기술 역량 향상에 중점을 둔 교육과 컨설팅도 진행한다. 행정∙공공 기관에서 민간 클라우드 사용을 위한 단순 문의 사항부터, 추진 절차, 기술적 어려움 등 담당자들이 현업에서 느끼는 다양한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혁신 센터 개소를 위해 베스핀글로벌은 자사의 클라우드 역량을 전략적 파트너사에 전수했으며, 계속해서 행정∙공공 기관 클라우드 전환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사들과 기업 간 동반 성장 상생협력의 모델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행정∙공공 기관의 민간 클라우드 전환은 새로운 기술을 통한 공공 서비스 패러다임 변화의 시작이 될 것이다. 이에 베스핀글로벌은 사명감을 가지고 그 길을 적극적으로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