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원, 시흥 스마트시티 특화 BM 발굴 잰걸음
상태바
융기원, 시흥 스마트시티 특화 BM 발굴 잰걸음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9.0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일 ‘2021 시흥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포럼’ 개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시흥 스마트시티의 성공적 구현을 위해 각계 전문가와 머리를 맞댄다.

융기원은 오는 10일 ‘2021 시흥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스마트시티 비즈니스모델(BM)의 사업화, 시흥 스마트시티 특화 BM 개발·연구, 시흥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발전 전략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지식을 교류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시 디자인 관점에서의 스마트시티 추진전략’을 주제로 이순종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의 기조강연과 ‘시흥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사업 추진상황’에 대한 김경훈 KT 차장의 발표를 시작으로 전문가·참석자 의견 청취, 패널토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패널토의에는 ▲권영상 서울대 교수 ▲김규홍 서울대 시흥캠퍼스본부 부본부장 ▲김세웅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상무 ▲류석상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연구위원 ▲박문구 삼정KPMG 전무 ▲이갑재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스마트시티사업단장 ▲조중범 시흥시 혁신성장사업단장 ▲홍헌영 시흥시의회 도시환경위원장 등 각계 전문가 들이 참석해 스마트시티 BM 추진전략 수립을 위한 전문적 식견을 공유하게 된다.

이태린 융기원 연구책임자는 “시민 체감도가 높은 스마트시티 BM을 발굴하기 위해 산·학·연·관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청취하고, 연구개발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 스마트시티 비즈니스 포럼’은 시흥시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주최하고 융기원과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주관하며, 스마트시티 BM에 관심 있는 누구나 ‘KAIA Smartcities’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참여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