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전파진흥협회,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 박차
상태바
전파진흥협회,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 박차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9.06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파소재부품 분야 온택트 교육과정 추진

한국전파진흥협회(RAPA)가 전파산업계 앞장감(앞장설 만한 인재) 양성 속도를 높이고 있다.

전파진흥협회는 6일부터 중소벤처기업 재직자 대상으로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 전파소재부품 교육’을 구루미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온택트 교육으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전파산업 전파소재부품’ 교육은 4차산업혁명에 따른 전파 이용 정보통신기술(ICT) 융합기술과 전파소재부품의 연계성, 전파소재부품의 미래, 최신 전파소재부품 기술의 이해, 기술 기준 등 전파소재부품 산업에 대한 기술·정책·표준화에 대한 다양한 접근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강의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아두이노를 이용한 스마트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실습을 통해 전파를 이용하는 다양한 IoT 센서를 활용한 시스템 설계와 데이터 생성·분석 과정을 거침으로써 전파소재부품 분야 재직자들이 현장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으로 마련했다.

또한 협회는 ‘2021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추가모집도 진행 중이다. 이번 공모전은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 교육효과를 확인하고, 이를 교육홍보에 반영해 차기년도 교육사업의 인식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앞장감 교육을 받은 교육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 이수 후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 교육 내용과 사업 효과를 전달하는 20분 내외의 브이로그를 제작해 참여하는 형태다. 추가 모집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다.

한편 ‘전파산업 자율주행차’, ‘전파산업 전파소재부품’ 교육 신청은 현재 전파방송통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