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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2025년부터 신차 전모델 수소·전기차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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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2025년부터 신차 전모델 수소·전기차로 출시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9.02 15: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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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퓨처링 제네시스’ 전동화 브랜드 비전 발표...2035년 탄소중립 선언

제네시스가 연료전지 기반 수소차와 배터리 기반 전기를 양대 축으로 한 듀얼 전동화를 추진한다.

제네시스는 2일 온라인 채널을 통해 ‘퓨처링 제네시스(Futuring Genesis)’ 영상을 공개하고 전동화 브랜드 비전을 발표했다.

지난 2015년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를 표방하며 출범한 제네시스는 이번 비전에 지금까지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들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한 의지를 담았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영상을 통해 “럭셔리 브랜드로 출범한 제네시스는 완성된 라인업과 뛰어난 상품성으로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로서 존재감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발표는 제네시스의 담대한 여정의 시작점이자 제네시스가 혁신적 비전을 통해 이끌어갈 지속 가능한 미래를 그려보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비전 발표의 포문을 열었다.

‘퓨처링 제네시스’를 통해 제네시스는 연료 전지 기반의 전기차와 배터리 기반의 전기차 두 모델을 중심으로 ‘듀얼 전동화’ 전략을 추진한다. 특히 오는 2025년부터 출시되는 모든 신차를  친환경 수소차와 전기차로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천명했다.

이를 위해 제네시스는 ▲고출력·고성능의 신규 연료전지시스템 ▲고효율·고성능의 차세대 리튬이온배터리 등의 개발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특히 듀얼 전동화 전략과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그룹사 최초로 오는 2035년까지 탄소 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하며, 럭셔리 전동화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그 일환으로 오는 2030년까지 총 8개의 모델로 구성된 수소 전기차와 배터리 전기차 라인업을 완성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연간 40만 대까지 판매를 확대할 방침이다.

제네시스는 전동화 라인업으로의 전환과 함께 원자재와 부품은 물론, 생산 공정을 포함한 브랜드의 모든 가치 사슬에 혁신을 도모해 탄소중립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구체화했다.

장재훈 제네시스 사장은 “럭셔리를 넘어 지속 가능성을 기반으로 전동화 시대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고객과의 진정한 상호 작용 속에서 긍정적 변화를 교류하고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비전 발표와 함께 지난달 공개한 전기차 모델 GV60를 선보였다. 제네시스 브랜드 전동화의 서막을 열 GV60는 전용 플랫폼 ‘E-GMP’가 적용된 브랜드 최초의 전용 전기차 모델로, 올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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