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노이드, NHN클라우드서 SaaS형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론칭
상태바
카테노이드, NHN클라우드서 SaaS형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론칭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3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S·안드로이드 라이브 송출앱, HTML5 영상플레이어 등 지원

최근 비대면 트렌드의 확산에 발맞춰 많은 기업과 지자체가 신규 판로 개척을 위해 라이브커머스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가운데 누구나 손쉽게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클라우드 기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가 나왔다.

비디오 플랫폼 전문기업 카테노이드는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SaaS 형태의 ‘콜러스(Kollus)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콜러스 라이브커머스는 모바일에 친숙한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다. 이를 활용하면 자체 브랜드를 보유한 커머스 기업들이 손쉽게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온라인 실시간 방송 기반의 라이브커머스가 비대면 쇼핑의 대세가 되면서 유통업체들이 본격적인 서비스 확대에 나서고 있지만 중∙소유통기업의 경우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구축에 많은 부담을 갖고 있다.

NHN클라우드를 기반으로 서비스 안정성과 편리성을 갖춘 콜러스 라이브커머스는 이 같은 중소업체들이 SaaS 형태로 손쉽게 서비스를 구축·운영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자체 브랜드 온라인 쇼핑몰을 보유하고 있거나 온라인 판매사업을 신규로 시작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효용성을 발휘한다.

기능면에서도 iOS·안드로이드 라이브 송출앱과 HTML5 영상 플레이어로 판매자와 구매자가 다양한 환경에서 상품판매, 라이브 시청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온라인 라이브 스튜디오를 통해 판매, 재고수량, 채팅, 방송화면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강백현 카테노이드 이사는 “콘텐츠 기획·제작, 마케팅, 컨설팅, 디자인, 스튜디오 등 라이브 커머스 비즈니스를 위한 토탈 IT 아웃소싱 서비스를 원스톱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카테노이드는 올해 9월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