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티피링크, 와이파이6 기반 천장형 무선 AP 2종 선보여
상태바
티피링크, 와이파이6 기반 천장형 무선 AP 2종 선보여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3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AP610’·‘EAP620 HD’...속도, 안정성, 디자인 3박자 갖춰

무선 네트워크 전문기업 티피링크가 속도와 안정성, 디자인을 모두 잡은 천장형 무선 AP 신제품을 내놓았다.

티피링크는 고밀도 밀집 환경에서 더 많은 동시 연결을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와이파이6 기반 AX1800 무선 듀얼 밴드 천장형 마운트 액세스 포인트(AP) ‘EAP610’과 ‘EAP620 HD’ 2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의 장치를 네트워크에 무선 연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선 AP다. 고밀도 밀집 환경에서 천장과 벽에 간단히 설치하는 것만으로 더욱 많은 사용자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이중 EAP610은 소호(SOHO), 주택, 카페, 매장 등 소규모 밀집 환경에 최적화된 입문자용 무선 AP며, EAP620 HD는 기업, 호텔, 레스토랑, 쇼핑몰 등 대규모 밀집 환경에 최적화된 기업용 모델이다.

두 모델 모두 24GHz(574Mbps)와 5GHz(1201Mbps)를 동시 지원해 총 1775Mbps의 AX1800급 무선 속도를 제공하는 802.11ax 기반 무선 AP이다. 또한 와이파이6의 핵심 기술인 ‘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접속’(OFDMA)과 ‘업링크 & 다운링크 다중 사용자 다중 입출력’(UL·DL MU-MIMO)을 통해 고밀집 환경에서 와이파이5(802.11ac) 대비 최대 4배 늘어난 네트워크 용량을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장치가 동시에 접속해도 지연 없는 안정적인 빠른 속도를 보장한다.

특히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를 통한 쉽고 편리한 네트워크 관리는 티피링크 네트워크 장비의 대표 장점이다. 두 제품 모두 웹 UI 또는 티피링크 와이파이 솔루션 ‘오마다(Omada)’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전체 네트워크를 클라우드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EAP620 HD는 ZTP(Zero-Touch Provisioning) 기능을 활용한 간단한 설정은 물론 오마다 앱의 SDN 플랫폼을 통해 전체 네트워크 장치를 통합함으로써 더 효율적이고 안정적이며 강력한 보안을 보장하는 강력한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두 제품은 페이스북 와이파이 및 SMS 로그인 등 다양한 인증 옵션과 풍부한 무선 보안 기술을 지원해 안전하게 게스트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다.

VoIP, 화상 회의 등 신호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이 중단 없이 작동하도록 보장하는 심리스 로밍도 장점으로 꼽힌다. 802.11k/v 로밍을 지원해 접속된 장치가 이동하는 중에도 최적의 신호를 제공하는 AP로 끊김 없이 자동으로 전환해 준다. 이를 통해 와이파이 연결이 끊기거나 재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방지, 이동 중에도 비디오 스트리밍과 음성 통화 등을 끊김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오마다 매시(Omada Mesh) 기술을 통해 배선이 힘든 영역까지 와이파이 신호를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으며, DC 전원 공급은 물론 PoE+까지 지원해 배치·설치가 쉽고 유연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