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더 똑똑해진 ‘디오스 김치톡톡’ AI 김치냉장고 론칭
상태바
LG전자, 더 똑똑해진 ‘디오스 김치톡톡’ AI 김치냉장고 론칭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3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부터 39종 순차 출시...국내 김치브랜드 9종 맞춤 보관

LG전자의 김치냉장고 ‘디오스 김치톡톡’이 더 스마트해진 인공지능(AI)을 탑재하고 시장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최적의 김치보관 방법을 찾아주는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의 신제품 39종을 30일부터 순차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스탠드형 디오스 김치톡톡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업계 유일의 ‘AI 맞춤보관’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지난해 CJ제일제당 비비고, 대상 종가집에 이 기능을 처음 도입한 데 이어 올해는 풀무원에도 확대 적용했다. 덕분에 고객은 국내 대표 김치브랜드의 포장김치 9종을 맞춤 보관할 수 있다.

AI 맞춤보관 기능은 단순히 모드별 정해진 온도로 김치를 보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이 구입한 포장김치를 김치냉장고가 인식해 최적의 온도와 시간으로 알맞게 익혀준다.

일례로 사용자가 스마트폰의 ‘LG 씽큐’ 앱으로 포장김치에 있는 바코드를 촬영해 김치냉장고가 인식하면 제조일자를 입력하고 ‘익힘’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그러면 김치냉장고가 브랜드, 종류, 제조일자 등의 정보를 고려해 숙성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최적 온도와 시간을 알아서 설정한다.

LG전자는 김치 구매고객의 증가세를 감안해 CJ제일제당, 대상, 풀무원 등 주요 식품회사들과 최적의 김치 숙성을 위한 알고리즘을 공동 연구해 왔으며, AI 맞춤보관 기능을 지원하는 포장김치 종류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제품은 기존 제품의 차별화된 장점도 그대로 계승했다. ‘뉴 유산균김치+’는 김치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을 일반 보관모드에 비해 최대 57배까지 늘리고 김치를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해준다.

김치냉장고의 위쪽·가운데·아래쪽 각각의 칸은 김치는 물론 다양한 식재료 보관이 가능하다. 특히 LG전자는 김치냉장고 위쪽칸의 좌우 공간을 분리했다. 공간마다 온도설정도 가능해 식품별로 구분하고 보관하는 데 용이하다.

또한 ▲냉기를 고르게 뿌려주는 입체냉각 ▲주기적으로 냉기를 순환시켜 온도편차를 줄여주는 쿨링케어 ▲별도 칸막이를 사용해 냉기유출을 줄이도록 위쪽과 아래쪽 칸에 적용한 냉기지킴가드 등 차별화된 냉기케어시스템을 갖췄다.

LG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은 스탠드식 27종, 뚜껑식 12종 등 모두 39종이다. 용량 기준으로는 128리터~565리터다. 출하가는 스탠드형 155만 원~360만 원, 뚜껑식 62만 원~114만 원이다.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부사장은 “김치맛을 지키는 본질에 충실하면서 AI 맞춤보관 같은 앞선 기술력까지 갖춘 디오스 김치톡톡 신제품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