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원CTS, AMD와 ASUS 기술력 더한 고성능 그래픽카드 론칭
상태바
대원CTS, AMD와 ASUS 기술력 더한 고성능 그래픽카드 론칭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30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 RDNA 아키텍처 기반 ‘라데온 RX 6600 XT’ 2종
(위쪽 부터) ASUS ROG STRIX 라데온 RX 6600 XT O8G GAMING D6 8GB, ASUS DUAL 라데온 RX 6600 XT O8G D6 8GB 그래픽카드 [사진=대원CTS]
(위쪽부터) ASUS ROG STRIX 라데온 RX 6600 XT O8G GAMING D6 8GB, ASUS DUAL 라데온 RX 6600 XT O8G D6 8GB 그래픽카드 [사진=대원CTS]

IT 전문 유통사 대원씨티에스가 AMD와 에이수스(ASUS)의 기술력을 결집한 신제품을 통해 메인스트림 그래픽카드의 왕좌를 노린다.

대원씨티에스는 AMD의 7나노미터(nm) RDNA2 아키텍처 기반 ‘라데온 RX 6600 XT’와 함께 신뢰성 높은 ASUS의 쿨링 기술을 더한 메인스트림 그래픽카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모델은 ‘ASUS DUAL 라데온 RX 6600 XT O8G D6 8GB’와 ‘ASUS ROG STRIX 라데온 RX 6600 XT O8G GAMING D6 8GB’ 등 2종이다.

AMD가 최근 내놓은 라데온 RX 6600 XT는 32MB AMD 인피니티 캐시와 8GB 고속 GDDR6 메모리를 비롯해 프레임률 향상과 고해상도 게이밍 환경을 위해 설계된 공간 업스케일링 기술인 AMD 피델리티FX 슈퍼 해상도, AMD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 AMD 라데온 부스트, AMD 라데온 안티 랙(Radeon Anti-Lag) 등 다양한 첨단 기술로 특히 1080p 해상도 게임에서 강력한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ASUS DUAL 라데온 RX 6600 XT O8G D6 8GB’와 ‘ASUS ROG STRIX 라데온 RX 6600 XT O8G GAMING D6 8GB’의 최대 장점은 신뢰성 높은 ASUS 고유의 냉각 기술이 더해져 더욱 조용하면서도 안정적인 게임 환경을 지원하는 것이다. 

핵심은 개선된 액시얼-테크(Axial-tech) 팬. 늘어난 11개의 팬 블레이드와 넓어진 표면적, 그리고 측면 팬의 베어링은 흡입을 늘리고 공기의 흐름을 개선하기 위해 얇아졌다. 그래픽카드에 적용된 2개의 액시얼-테크 팬을 통해 주요 부위에 압축된 공기를 강력하게 전달해 낮은 소음으로도 효율적으로 온도를 낮춰 장시간의 고사양 게임에서도 안정적인 게이밍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불필요한 소음을 제거하기 위한 지능적인 ‘0dB 테크놀로지’도 적용됐다. GPU 온도가 50℃ 이하로 떨어지고 전력 소비량이 낮을 때 자동으로 팬을 정지시켜 소음 발생을 줄여준다. 이를 통해 더욱 쾌적한 게임 환경을 지원하며, 팬 쿨러의 수명도 향상시킬 수 있다.

안정적 게임 환경을 위해 그래픽카드 후면 디자인도 향상됐다. 카드 후면은 알루미늄 백 플레이트로 강화돼 부품과 기판을 보호하고 휨을 방지한다. 아울러 GPU 브래킷은 균일한 장착 압력으로 기판과 히트 스프레더 간의 연결 안정성을 제공하며, I/O 브래킷은 스테인리스 금속으로 마감돼 부식에 강하고 안전한 마운트를 제공해 포트를 보호해 준다.

시스템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튜닝 유틸리티 ‘ASUS GPU 트윅(Tweak) II’도 제공된다. 오버클럭, 게이밍, 저소음 등 다양한 모드 지원과 함께 GPU와 메모리의 클럭과 전압을 설정해 성능을 향상할 수 있으며, 실시간 모니터링·쿨링 팬 제어 등 그래픽카드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포함돼 있다.

이외에도 ‘ASUS DUAL 라데온 RX 6600 XT O8G D6 8GB’와 ‘ASUS ROG STRIX 라데온 RX 6600 XT O8G GAMING D6 8GB’은 2048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가지고 있으며, 코어 클럭은 부스트 시 최대 2607Mhz로 동작하는 오버클럭 에디션 모델이다. 더불어 1개의 HDMI 2.1 포트와 3개의 디스플레이 포트 1.4를 지원해 최대 4개의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ASUS의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인 ROG(Republic of Gamers) 라인업의 ‘ASUS ROG STRIX 라데온 RX 6600 XT O8G GAMING D6 8GB’ 모델은 통합된 LED 효과는 물론 온도에 따라 색상을 변경하거나 음악 동기화, 다양한 패턴 등 커스터마이징 조명 효과를 제공하는 AURA Sync 지원 LED 로고가 적용됐다.

대원씨티에스 관계자는 “AMD 라데온 RX 6600 XT는 경쟁 모델 대비 우위에 있는 게이밍 퍼포먼스를 제공해 1080p 게이밍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되는 메인스트림 그래픽카드”라며, “100% 자동화 공정과 최고급 부품 설계, 엄격한 관리 등 그동안 ASUS가 보여줬던 신뢰성 높은 품질이 더해진 신제품 2종은 그래픽카드 구매 이슈가 높은 이 시기에 게임을 즐기는 많은 소비자에게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원씨티에스는 AMD 라데온 RX 6600 XT 기반의 메인스트림급 게이밍 조립 PC도 선보일 예정이다. ASUS 메인보드와 ‘ASUS DUAL 라데온 RX 6600 XT O8G D6 8GB’의 조합으로 성능은 물론 신뢰성을 앞세운 게이밍 조립 PC를 구성, 유명 전문 몰 및 SI 조립업체 30여 곳에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