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초등생 대상 미래모빌리티 기술 체험학습 지원
상태바
현대모비스, 초등생 대상 미래모빌리티 기술 체험학습 지원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2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까지 전기자동차, 자가발전 손전등 등 프로그램 운영

현대모비스가 미래의 동량인 어린이들의 모빌리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이공계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방과 후 초등 돌봄교실에 미래차 기술 체험 학습을 지원한다.

현대모비스는 방과 후 돌봄교실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니어 공학 돌봄교실’을 신규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방과 후 교육 프로그램을 기업이 지원하는 첫 사례다.

주니어 공학 돌봄교실은 맞벌이 가정이나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현대모비스가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장기화로 체험 교육으로부터 소외될 수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고자 추진했다.

주니어 공학 돌봄교실은 현대모비스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20여 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초등학교 1~2학년 돌봄교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총 6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참여 학생들은 전기자동차, 자가발전 손전등, LED 아크릴 무드등 등을 만들면서 미래 자동차와 관련한 과학 원리를 함께 배우게 된다.

초등 돌봄교실은 맞벌이나 가정 사정으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을 돌봄 교사가 보살피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04년부터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고 있다. 돌봄교실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지만 현장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콘텐츠가 부족해 주로 종이접기, 그림 그리기 등으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았다. 현대모비스는 이 같은 상황을 돕기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하게 됐다.

그동안 기업들이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돌봄교실에 필요한 시설 구축을 지원한 사례는 있었지만 교육 콘텐츠를 직접 제공한 것은 현대모비스가 처음이다. 현대모비스가 지난 2005년부터 운영하던 주니어 공학교실이 좋은 반응을 얻자 돌봄교실에서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한 학생들에게까지 범위를 확대한 것이다.

이광형 현대모비스 CSV전략팀장은 “코로나19 상황이 나아지면 임직원 강사의 수업 참여를 추진하는 등 돌봄교실을 포함한 주니어 공학교실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미래 과학인재를 양성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