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더 프레임’, 대표 신혼가전 ‘우뚝’...전년比 판매 4배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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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더 프레임’, 대표 신혼가전 ‘우뚝’...전년比 판매 4배 ‘껑충’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26 14:1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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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혼수클럽 가입고객 45%가 선택

삼성전자의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The Frame)’이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면서 대표 신혼가전으로 본격 자리매김하고 있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더 프레임의 국내 판매량은 1~7월 누계 기준 전년 대비 4배의 폭발적 증가세가 나타났다.

더 프레임의 이 같은 인기는 ‘집콕’ 트렌드의 장기화로 신혼부부들이 이전 대비 신혼집 인테리어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어 거실을 갤러리처럼 만들어 주는 세련된 디자인에 주목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삼성전자 혼수클럽에 가입해 TV를 구매한 고객의 45%가 더 프레임을 선택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 관계자도 “더 프레임은 TV를 보지 않을 때 명작을 담은 액자처럼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색상의 맞춤형 베젤로 취향에 맞는 공간을 꾸밀 수 있어 신혼 부부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다”고 설명했다.

더 프레임은 집의 구조나 취향에 따라 여러가지 형태로 설치가 가능하다. 벽에 밀착한 벽걸이 형태로 갤러리처럼 연출하거나 기본 스탠드 형태로 거실장 위에 놓아도 된다. 스튜디오 스탠드를 구매해 개성 있게 연출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원하는 베젤을 선택해 자석 탈부착 방식으로 교체할 수 있어 손쉽게 실내 분위기를 바꿀 수도 있다.

뛰어난 화질은 물론 32형에서 85형까지 다양한 크기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더 프레임은 지난 2020년부터 QLED 기술을 적용해 보다 선명한 화질을 제공하고, 대형 스크린을 선호하는 ‘거거익선’ 트렌드를 기반으로 지난 7월 85형을 출시하는 등 소비자 요구를 적극 반영하고 있다.

올해 국내 시장에서 판매한 더 프레임의 60%는 75형 이상 제품으로, 12%였던 지난해와 비교해 라이프스타일 TV 시장에서도 초대형 제품이 큰 폭으로 성장했음을 알 수 있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전무는 “더 프레임의 판매 성과는 소비자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한 결과로, 특히 자기만의 스타일이 명확한 MZ세대 신혼 부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키는 제품으로 새로운 TV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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