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갤럭시 ‘Z폴드3’·‘Z플립3’ 남녀 선호도 차이 뚜렷
상태바
SKT, 갤럭시 ‘Z폴드3’·‘Z플립3’ 남녀 선호도 차이 뚜렷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2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예약 결과 30∙40대 고객 과반수 점유...24일 사전 개통 개시

삼성전자의 최신 갤럭시 Z폴드3·플립3에 대한 MZ세대의 폭발적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남녀의 선호도가 뚜렷한 차이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24일부터 27일까지 갤럭시 Z폴드3·플립3에 대한 사전개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앞서 SKT는 지난 17일부터 일주일 간 예약판매를 진행했으며, 갤럭시S·노트 시리즈 등 기존 삼성전자의 플래그십 제품을 뛰어넘는 예약량을 보였다. 특히 SKT가 프리미엄 골프브랜드 PXG와 함께 준비한 ‘PXG 스페셜 에디션’은 예약판매 시작 후 이틀만에 완판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SKT의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진행된 사전 예약 결과, 30~40세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의 약 60%를 차지했다. 단말 별로는 갤럭시 Z폴드3가 30~40세 남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의 57%를 차지했다. 갤럭시 Z플립3의 경우 다양한 연령층에서 고른 인기를 보였으며, 그중 25~45세 여성 고객이 35%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또한 갤럭시 Z폴드3은 512G 모델이 예약 비중 58%로 절반 가량을 차지했으며, 갤럭시 Z플립3은 크림 컬러가 34%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사전 예약 이틀 만에 완판된 PXG 스페셜 에디션은 예약 고객 중 35~49세 연령대 고객이 62%를, 남성이 89%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디즈니 콜라보레이션 T기프트 ‘스타워즈’는 준비한 물량 2000개가 모두 마감됐고, ‘크루엘라’ 또한 마감이 임박하는 등 콜라보레이션 프로모션에 대한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아울러 개통일 당일 곧바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바로도착 배송 서비스를 선택한 고객은 사전예약 첫날, 당일 전체 예약자의 약 30%를 차지하며 하루만에 준비한 물량이 조기 마감됐다.

SKT는 갤럭시 Z폴드3·플립3 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이마트∙배달의민족∙술담화∙프레시코드∙카카오프렌즈골프 등 다양한 구독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구독x구독 페스티벌’ ▲디즈니·유니세프 등과 협업해 제작한 다양한 T기프트 ▲최대 103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제휴할인 및 T안심보상 등 역대급 구매 혜택 제공하고 있다.

한명진 SKT 마케팅그룹장은 “갤럭시 Z 폴드3·플립3 출시에 맞춰 여러 구매혜택과 이벤트, 프로모션을 통해 SKT만의 차별화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SKT는 갤럭시 Z폴드3·플립3 출시를 맞아 고객들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도록 홍대에 위치한 ICT멀티플렉스 T팩토리에 폴더블 체험존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