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일본 클라우드 시장 본격 공략 시동
상태바
베스핀글로벌, 일본 클라우드 시장 본격 공략 시동
  • 전유진 기자
  • 승인 2021.08.2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핀글로벌이 일본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나선다.

베스핀글로벌이 일본 클라우드 통합 기업인 서버웍스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 ‘지젠(G-gen)’을 합작 설립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올 9월부터 일본 시장에서의 구글 클라우드 사업을 본격적으로 개시할 방침이다.

일본 시장의 클라우드화가 가속화되면서 시스템 운용 최적화를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려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일본 기업들의 멀티클라우드 대응 요구가 늘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실제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서비스형 플랫폼(PaaS) 영역에서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하는 케이스가 증가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이런 일본 시장 변화와 다양해진 고객 요구에 대응하면서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이끌어간다는 방침이다. 

베스핀글로벌 관계자에 따르면, 서버웍스와 함께 설립한 지젠은 구글 클라우드의 프리미어 파트너로 사업을 시작함에 따라 일본 시장에서 저렴한 수준으로 구글 클라우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버웍스가 강점을 지닌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면서 데이터 분석 관련 수요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의 대표는 “서버웍스와 연계해 일본 시장에서도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을 실현할 수 있는 종합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기술력과 전문성을 선보이며 일본으로의 클라우드 시장 확대와 기회 창출에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