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파진흥협회, ‘전파산업 앞장감 양성교육’ 우수사례 공모
상태바
전파진흥협회, ‘전파산업 앞장감 양성교육’ 우수사례 공모
  • 황민승 기자
  • 승인 2021.08.1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효과 확인, 교육홍보 반영...4작품 선정해 상금 수여

한국전파진흥협회(RAPA)가 ‘2021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파산업 재직자 대상 앞장감(앞장설 만한 인재) 양성 교육의 효과를 확인하고 이를 교육홍보에 반영해 차기년도 교육사업의 인식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앞장감 교육을 받은 교육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 이수 후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 교육 내용과 사업 효과를 전달하는 20분 내외의 브이로그(Vlog)를 제작해 참여하는 형태다. 주제는 스마트, 전파앞장감, 언:택트, 초연결이다.

지난해와 올해 기존 교육 수강생은 물론 오는 9월부터 진행되는 자율주행차 분야나 10월 전파소재부품 분야 신규 수강 예정자들에게도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교육(예정)생은 오는 27일까지 앞장감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링크에 접속해 신청 접수 후 오는 10월 25일부터 29일까지 해당 교육 수강을 통해 전파산업에 대한 인식이 변화됐거나 직무에 도움이 된 구체적 사례 등을 담아 자신의 일상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영상 콘텐츠를 제출하면 된다.

협회는 참가자격심사와 심사위원회를 통한 2차 심사를 거쳐 총 4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대상 1명(팀) 100만 원, 최우수상 1명(팀) 80만 원, 우수상 2명(팀) 각 6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협회 관계자는 “전파교육은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라며, “전파융합산업의 지속적 성장기반 마련을 위한 첫걸음인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